미국 소비자들은 넷북보다 애플 iPad를 압도적으로 지지하고 있으며, 저가 노트북의 등장으로 넷북의 시장점유율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고 美 가전제품 비교사이트 Retrevo가 1,000명 이상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Tag #태블릿 넷북 #iPad 넷북 #넷북 노트북 #iPad 판매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ad, 업무용 단말로서의 가능성…넷북과 노트북 모두를 대체할 것인가? iPad와 정면충돌 예상되는 Chrome OS 넷북, 결국 애플과 구글의 클라우드 경쟁으로 수렴 애플이 지향하는 미디어와 모바일의 융합…“iPad가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될 것” iPad가 막을 연 태블릿 단말 시장, 넷북은 점차 사라질 것…향후 2년간의 시나리오 예측 iPad에 대한 美 언론들의 평가…“UI와 배터리 수명은 기대 이상, 노트북 대체는 어려워” 애플 공식발표…iPad 판매량 사전예약분 포함 30만대, 애플리 다운로드 100만건 iPad, 고사양 스마트폰 시장 잠식 가능성 커져…모방 태블릿단말 출시에 PC메이커들도 동참 iPad 애플리 다운로드 초기반응, 인기 Top3 모두 애플이 직접 제작한 유료 업무용툴 애플 iPad의 주류 콘텐츠도 게임∙∙∙∙∙∙iPhone보다 유료 애플리케이션 비중 높아 애플 iPad, 업무용 수요도 기대 이상∙∙∙의료와 교육 분야에서도 도입에 호의적 애플 iPad의 충격, ICT 산업전반에 미칠 임팩트와 전망 eBook 단말간 경쟁도 가열, 출하대수에서 반스앤노블의 ‘Nook’가 아마존 Kindle을 추월 iPad와 스마트폰, 폐쇄적 日 시장에도 대변화 예고…이통사-메이커간 연결고리 와해 iPad, 일본에서는 소프트뱅크가 독점 판매키로…SIM-lock 상태로 무제한 요금제도 채택 iPad 상륙 앞둔 日 유저와 출판업계의 반응...적극과 신중, 접근자세 양분화 美 Verizon, 구글과 손잡고 iPad 대항마 개발중…AT&T 따라잡기가 당장의 목표 iPad 출시후 단말업계 대응, 제품전략 전면 재검토와 출시연기…삼성, HP, 소니 등 iPad, 업무용 단말로서의 가능성…걸림돌과 해결 전망 태블릿 단말, 시장규모 4년후 6배로 급증 전망…“PC와 스마트폰과는 별도의 생필품” 日 이통사들, iPad 유저 쟁탈전 시작…무선라우터 등 우회적 방법으로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