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비스 융합이 진행되면서 MS와 구글 양사의 경합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검색, 메일, 오피스애플리케이션, 모바일 등 거의 전분야에 걸쳐 충돌하고 있다. Tag #MS 구글 #클라우드 구글 MS #구글 기업시장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클라우드 시대, 기득권 방어에 나선 MS의 전략…'3-Screen and Cloud'의 실체와 시사점 MS,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상용서비스 시작…“IaaS는 일상재, 이제는 PaaS 시대” 비대해진 제국, 잃어버린 혁신…前 직원들이 증언하는 MS의 쇠퇴 기업시장에서 충돌하는 구글과 MS…엔드유저 지향 vs. IT매니저 지향, 당분간은 공존할 듯 MS, 클라우드 기반의 크로스플랫폼 컨버전스 시연…Xbox-휴대폰-PC간 게임 플레이 구글, MS의 텃밭 공략에 전술 변화…클라우드 Office 협업솔루션업체 DocVerse 인수 “미래는 클라우드에 있다, 모든 제품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일원화 하겠다”…MS Windows Phone7으로 드러난 MS 변신의 한계점과 딜레마 美 Verizon, 프라이빗 IP 트렁킹 기반의 UC 서비스 강화…MS와 시스코 솔루션 채택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전세계 주요 IT 업체별 인터넷광고 매출 추이 (2008.3분기~2009.3분기) 클라우드 시대, 머리와 손발이 따로 노는 MS…Office2010 무료화 결정 놓고 내부갈등 애플, MS 시가총액도 넘어섰다...성장과 혁신성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유동주식 비율 높아 전세계 주요 IT 기업별 매출 및 순이익 현황 (2010.1분기) MS, 윈도우7 통해 멀티스크린 지원 강화…TV, 셋탑, 디지털사이니지 등으로 탑재 확산 미국 검색광고 시장점유율 현황 (2010.1분기) 구글과 애플에 이어 MS도 HTML5 지원에 가세, 익스프로러9 부터 채용 예정 MS가 선보인 첫 휴대폰 'KIN’ 시리즈 … 특징과 주요 기능 HP의 Palm 인수, MS의 모바일 사업에도 타격…자력으로 각자 생존의 길 모색에 나서 검색광고에서 손잡은 MS-야후, 늦어도 내년까지 광고플랫폼 adCenter로 완전이행 MS, 클라우드와 SNS 연계 기능 강화한 Office 2010 발매 임박…구글 견제에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