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콘텐츠의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올드미디어 업체들은 자사의 콘텐츠를 단순히 인터넷상에 공개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과거 콘텐츠들을 데이터베이스화해서 제공하는 등 뉴미디어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가고 있다. Tag #일본/인쇄미디어/디지털잡지/디지털신문/ebook콘텐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정보콘텐츠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전세계 전자책 시장규모 전망 (2008~2016) iPhone으로 잡지를 구독, 모바일 매거진의 시금석 GQ 신제품 넘쳐나는 eBook, 큰 시장 형성하기는 어려울듯…가격, 브랜드, 경쟁재 등 과제 산적 iPhone용 디지털잡지, 초기반응 호조세…다운로드와 가입형으로 새로운 광고BM 시험중 eBook 단말로서의 iPad, 아마존 Kindle이 따라잡기 힘든 이유 10가지 eBook 시장 주도권 둘러싼 아마존-애플-출판업계의 머리싸움… iTunes 모델 답습 or 단절 eBook 시장, 애플의 참여로 대변화 조짐 … 킨들 vs. 아이패드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소셜 퍼블리셔 Scribd, 문서공유 모바일 애플리 출시…스마트폰과 eBook에 콘텐츠 개방 eBook 시대, 작가가 직접 온라인으로 콘텐츠 판매할 수도…기존 관행으로는 대처 불가 전세계 전자책 출하량 및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