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9-2010
미국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9-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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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 2009-12-03페이지수: 700p 가격 및 제공형태 : - 싱글: 보고서 (인쇄본1부) : 280만원- 멀티: 보고서 (인쇄본3부 + PDF 파일) : 500만원 [주요구성]- 차세대 기술과 BM이 집결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 변화와 경쟁구도, 서비스환경, 기술환경 분석- 메이저 이통사별 C-P-N-T 전략 심층 분석- Teleco vs. Cableco간 통신·미디어 컨버전스가 본격화되고 있는 유선통신 시장 현황 및 경쟁구도 분석- 메이저 사업자별 C-P-N-T 전략 심층 분석- FCC의 역활 및 규제관련 핵심이슈와 현안 분석[목차]Table of ContentsI.미국 유무선통신 시장1. 미국 이동통신 시장1.시장 Overview1.1. 시장 연혁 1.2. 시장 규모 1.2.1 가입자 기반1.2.2 보급률1.2.3 매출1.3 경쟁 구도2.기술 환경 분석2.1 기술 방식 및 커버리지 현황2.2 네트워크 진화 상황2.2.1 3G2.2.2 4G : LTE vs. 모바일 WiMAX2.2.3 대체망 : WiFi, Femtocell3.서비스 환경 분석3.1 음성 및 부가 서비스3.1.1 음성정액제 경쟁3.1.2 선불 서비스 확산3.1.3 모바일 VoIP3.1.4 음성 부가서비스 차별화 경쟁3.2 데이터 서비스3.2.1 시장 변화① 스마트폰 & 앱스토어② WiFi의 재조명③ 접속 단말 다양화3.2.2 주요 서비스 동향① 웹 접속형② 리치 콘텐츠형③ 타 산업 융합형3.3 모바일 방송 서비스3.3.1 시장 동향3.3.2 주요 플레이어① FLO TV Incorporated② OMVC4.MVNO4.1 시장 동향① MVNO들의 경쟁력 약화② MVNO 2.0의 등장③ MVNO 2.0 등장의 배경이 된 시장의 변화4.2 유형별 사업자 동향4.2.1 MVNO 1.0의 소멸① 음성 주력 MVNO② 데이터 주력 MVNO4.2.2 MVNO 2.0① Jitterbug② kajeet③ Amazon 'Kindle'④ Zer012. 미국 유선통신 시장1.시장 1.1 시장 연혁1.2 시장 규모1.2.1 가입자 기반 및 보급률① 유선전화/VoIP ② 초고속 인터넷③ 유료방송1.2.2 매출1.3 경쟁 구도1.3.1 유선전화 서비스1.3.2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1.3.3 유료방송 서비스2.기술 환경 분석2.1 기술 방식별 보급 현황2.2 네트워크 진화2.2.1 FTTx2.2.2 DOCSIS 3.03.서비스 환경 분석3.1 음성 서비스(VoIP)3.1.1 경쟁 구도3.1.2 주요 플레이어의 동향과 전략① 전업사업자 Vonage② Packet8(8x8)③ 모바일과 UC로 눈돌리는 Skype와 기타 사업자들④ 케이블사업자의 선전⑤ SoIP 전략을 통한 Telco의 반격3.1.3 SoIP 서비스 ① 통신사업자 및 케이블사업자의 SoIP 종류② 1세대에서 2세대 진화③ 성공의 전제조건들3.2. 방송 서비스(IPTV, 케이블TV)3.2.1 경쟁구도① 유료방송 수익 전망② TV ARPU 전망3.2.2 양방향 서비스① TV 위젯② 다양한 미들웨어 플랫폼 등장3.2.3 DVR① 케이블사업자들의 차별화 카드 'N-DVR'② IPTV 업계의 DVR 서비스3.3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3.3.1 경쟁구도3.3.2 온라인 동영상3.3.3 클라우드 서비스3.4 결합 서비스3.4.1 케이블사업자 3.3.2 통신사업자 3. 규제 환경1.규제기관1.1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조직과 역할1.2 新 정부와 new FCC2.주요 규제 현황2.1 보편적 서비스(Universal Service)2.1 망중립성2.1.1 논의 배경2.1.2 주요 사례2.1.3 법제화 추진2.2 이통시장경쟁 2.3 주파수2.4 동영상 시장II. 사업자 Profile 1. AT&T1.1 연혁과 지배구조1.2 실적분석1.2.1 가입자 기반1.2.2 매출1.2.3 ARPU 1.3 서비스 전략1.3.1 유선1) 음성 및 부가서비스2) 인터넷 접속 서비스3) VoIP4) IPTV5) 온라인 동영상 5) 법인용1.3.2 무선1) 음성 및 부가서비스2) 데이터 서비스 ①connectivity layer ②service layer3) 모바일 방송4) 법인용 솔루션5) 모바일 플랫폼1.3.3 유무선 결합1) 결합상품2) 펨토셀3) 3-Screen1.4 네트워크 전략1.4.1 3G/4G1.4.2 WiFi1.4.3 WiMAX1.4.4 펨토셀1.4.5 IMS/NGN1.4.6 주파수 운용1.5 단말 전략1.5.1 무선단말1) iPhone2) 기타 휴대폰 & 스마트폰 3) 통신모뎀 4) 넷북5) eBook6) 이머징 디바이스 1.5.2 유선단말1) 미디어폰2) 셋탑박스 & DVR1.6 마케팅 전략1.6.1 요금제1) 무선 2) 유선 3) 결합상품1.6.2 체험매장1.6.3 브랜드1.7 인수 및 제휴 전략2. Verizon2.1 연혁과 지배구조2.2 실적 분석2.2.1 가입자 기반2.2.2 매출2.2.3 ARPU 2.3 서비스 전략2.3.1 유선1) 음성 및 부가 서비스2) 인터넷 접속 서비스3) VoIP4) IPTV5) 법인용 서비스2.3.1 무선1) 음성 및 부가서비스2) 데이터 서비스①connectivity layer ②service layer3) 모바일 방송 4) 법인용 솔루션5) 모바일 플랫폼2.3.3 유무선 결합1) 결합상품 2) 펨토셀3) 멀티-Screen ① 4-Screen② TV Everywhere 참여2.4 네트워크 전략2.4.1 3G/4G①Rev.A 기반의 3G②LTE2.4.2 WiFi2.4.3 펨토셀2.4.4 IMS/NGN2.4.5 주파수 전략2.5 단말 전략2.5.1 무선단말1) 휴대폰 & 스마트폰2) 통신모뎀3) 넷북4) e-Book5) 이머징 디바이스2.5.2 유선단말1) 미디어폰2) 셋톱박스 및 DVR 2.6 마케팅 전략 2.6.1 요금전략1) 무선상품2) 유선상품3) 결합상품2.6.2 체험 매장 2.6.3 브랜드 2.7 인수 및 제휴 현황 3. Sprint Nextel3.1 연혁과 지배구조3.2 실적 분석3.2.1 가입자 기반3.2.3 매출3.2.2 ARPU 3.3 서비스 전략 3.3.1 음성 및 부가서비스 3.3.2 데이터 서비스① connectivity later ② service layer3.3.3 모바일 WiMAX 서비스3.3.4 법인용 솔루션3.3.5 모바일 플랫폼3.4 네트워크 전략3.4.1 CDMA&iDEN3.4.2 모바일 WiMAX3.4.3 펨토셀3.5 단말 전략3.5.1 스마트폰3.5.2 통신모뎀3.5.3 이머징디바이스3.6 마케팅 전략 3.6.1 요금제 3.6.2 브랜드 & 프로모션 3.7 인수 및 제휴 전략 4. T-Mobile USA4.1 연혁과 지배구조4.2 실적 분석4.2.1 가입자 기반4.2.2 매출 및 OIBDA4.2.3 ARPU4.3 서비스 전략4.3.1 음성 및 부가서비스4.3.2 데이터 서비스① connectivity later ② service layer4.3.3 WiFi 기반 FMS 서비스4.3.4 플랫폼 및 솔루션 4.4 네트워크 전략4.4.1 3G/4G4.4.2 WiFi4.5 단말 전략4.5.1 안드로이드폰 & 스마트폰4.5.2 통신모뎀4.5.3 이머징 디바이스4.6 마케팅 전략4.6.1 요금제4.6.2 브랜드 & 프로모션4.7 인수 및 제휴 전략5. Clearwire5.1 연혁과 지배구조5.2 실적 분석5.2.1 가입자 기반5.2.2 매출5.2.3 ARPU 5.3 서비스 전략5.4 네트워크 전략5.5 단말 전략5.6 마케팅 전략5.7 인수 및 제휴 전략6. Comcast 6.1 연혁과 지배구조6.2 실적분석6.2.1 가입자 기반6.2.2 매출6.2.3 ARPU 6.3 서비스 전략 6.3.1 케이블TV6.3.2 인터넷 서비스6.3.3 SoIP6.3.4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6.3.5 결합상품6.4 네트워크 전략6.4.1 WiMAX 및 펨토셀6.4.2 브로드밴드 6.5 단말 전략6.5.1 유선 단말1) 미디어폰2) 셋톱박스 및 DVR6.5.2 기타 단말 6.6 마케팅 전략 6.6.1 요금 전략 6.6.2 체험 매장 6.6.3 브랜드 6.7 인수 및 제휴 전략7. Time Warner Cable7.1 연혁과 지배구조7.2 실적분석7.2.1 가입자 기반7.2.2 매출7.2.3 ARPU7.3 서비스 전략7.3.1 케이블TV7.3.2 인터넷 서비스7.3.3 VoIP7.3.4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7.3.5 결합상품7.4 네트워크 전략7.5 단말 전략7.6 마케팅 전략7.7 인수 및 제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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