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9-2010
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9-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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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 2009-12-03페이지수: 500p 가격 및 제공형태 : - 싱글: 보고서 (인쇄본1부) : 280만원- 멀티: 보고서 (인쇄본3부 + PDF 파일) : 500만원 [주요구성]-일본 이통시장의 경쟁구도와 서비스환경, 기술환경, 규제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이해도 향상- 이통사별 C-P-N-T 전략 심층 분석- Telecom에서 IT 도메인으로 급변하고 있는 일본 유선 통신시장의 경쟁구도와 규제 및 기술환경 등 시장 전체 조감[목차]Table of ContentsI. 이동통신 시장1. 시장 개요1.1 연혁1.2 규모1.3 경쟁 구도2. 네트워크 진화2.1 LTE로의 이행전략 본격화2.2 모바일 WiMAX2.3 펨토셀2.4 WiFi3. 단말시장3.1 iPhone과 Android 등 흑선에 문호 개방3.2 합병을 통해 자구책을 모색하고 있는 단말업계3.3 이머징디바이스 시장의 성장4. 서비스 환경4.1 개인용4.2.1 요금인하 무한경쟁4.2.2 데이터 서비스① 데이터 정액제 현황② 영역별 시장 규모③ 이통사별 무선인터넷전략 개요4.2. 법인용4.2.1 데이터 서비스4.2.2 FMC와 FMS(모바일 센트릭스)4.3 M2M 서비스4.3.1 시장규모4.3.2 사업자별 현황4.4 모바일 방송4.4.1 일본판 지상파 DMB '원세그' 4.4.2 포스트 원세그4.4.2 주목받고 있는 지역한정 DMB 서비스 5. MVNO 현황5.1 시장 동향5.2 사업자 동향5.2.1 MVNO 겸 MVNE 사업자 '일본통신(JCI)'5.2.2 CP계5.2.3 ISP계5.2.4 포털계5.2.5 단말계6. 규제환경6.1 규제 기관6.2 주요 정책현황6.2.1 주파수 정책6.2.2 MVNO6.2.3 요금과 보조금 분리6.2.4 기타 이슈II. 이통사 Profile1. 도코모1.1 기업 개요 1.1.1 연혁과 지배구조 ① 경영진 및 조직도 ② 주요 연혁 1.1.2 경영 전략 ① 사업 전략② 신사업 발굴의 방향성1.2 실적 분석1.2.1 가입자 기반1.2.2 매출 및 영업이익1.2.3 ARPU1.3 사업현황 및 전략1.3.1 네트워크 분야 ① 3G 투자현황② LTE 도입 로드맵③ 펨토셀1.3.2 플랫폼 & 솔루션 분야①新 i-Mode 전략②멀티플랫폼과 플랫폼 공통화1.3.3 서비스 & 콘텐츠 분야1.3.3.1 음성 및 부가서비스1.3.3.2 데이터서비스①접속②무선인터넷 및 멀티미디어③방송1.3.3.3 결합상품과 FMC1.3.3.4 M2M1.3.4 단말 분야① Android폰 도입② 이머징디바이스 사업1.4 마케팅/브랜드 전략1.4.1 요금 전략① 음성요금② 데이터 요금③ 분리플랜1.4.2 브랜드 전략1.5 글로벌 전략① 아시아시장 공략…중국, 인도② 유럽 모바일콘텐츠 시장공략 강화③ 고기능단말에 특화한 MVNO로 미국시장 진출2. KDDI(au) 2.1 기업 이슈2.1.1 연혁과 지배구조① 경영진 및 조직도② 주요 연혁2.1.2 경영 전략① Ambient Society② Challenge 20102.2 실적 분석2.2.1 가입자 기반1.2.2 매출 및 영업이익2.2.3 ARPU2.3 사업현황 및 전략2.3.1 네트워크 분야 ①CDMA 후속 기술로 LTE 채택②차세대 네트워크 'Ultra 3G'와 LTE③WiMAX와 LTE에 병행투자④LTE 도입 로드맵2.3.2 플랫폼 & 솔루션 분야① 기존 플랫폼과 오픈 플랫폼의 공존② 플랫폼 공통화2.3.3 서비스 & 콘텐츠 분야2.3.3.1 음성 및 부가서비스2.3.3.2 데이터서비스①접속②무선인터넷 및 멀티미디어③방통 융합2.3.3.3 결합상품과 FMC2.3.3.4 M2M2.3.4 단말 분야①새로운 디자인 전략 'iida' 발표 ②신규단말 전략 ③Android폰 도입2.4 마케팅/브랜드 전략 ①혁신적인 디자인 전략②유무선 통합포털 'au one' 3. 소프트뱅크 모바일3.1 기업 이슈3.1.1 연혁과 지배구조① 경영진 및 조직도② 주요 연혁3.1.2 경영 전략3.2 실적 분석3.2.1 가입자 기반3.2.3 매출 및 영업이익3.2.4 ARPU3.3 사업현황 및 전략3.3.1 네트워크 분야 ①3G 투자 현황②LTE 도입 로드맵③펨토셀과 WiFi3.3.2 플랫폼 & 솔루션 분야① 공통 API 'POP-i'② 법인용 서비스3.3.3 서비스 & 콘텐츠 분야3.3.3.1 음성 및 부가서비스3.3.3.2 데이터서비스①접속②무선인터넷 및 멀티미디어3.3.3.3 결합상품과 FMC3.3.3.4 M2M3.3.4 단말 분야①'휴대폰=WiFi, WiFi=휴대폰' 선언 ②iPhone 도입 성과3.4 마케팅/브랜드 전략 4. eMobile 4.1 주요 연혁과 사업 전략4.1.1 주요 연혁4.1.2 사업 전략4.2 실적 분석4.3 사업현황 및 전략4.3.1 네트워크 분야4.3.2 서비스/콘텐츠 분야①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② 음성서비스③ 모바일 VoIP 서비스4.3.3 단말 분야4.4 마케팅/브랜드 전략① Netbook과 스마트폰 중심의 마케팅② 음성 요금전략③ 데이터 요금전략④ 단말유통 전략4.5 제휴 현황① MVNO 사업 제휴② 판매 채널 확대5. UQ Communications 5.1 주요 연혁과 사업 전략5.1.1 주요 연혁5.1.2 사업 전략5.2 실적 분석5.3 사업현황 및 전략5.3.1 네트워크서비스 분야5.3.2 서비스/콘텐츠 분야5.3.3 단말 전략5.4 마케팅/브랜드 전략5.5 제휴 현황 (MVNO)Ⅲ. 일본 유선통신 시장1. 시장 개요1.1 연혁1.2 현황 및 경쟁구도1.2.1 브로드밴드1.2.2 VoIP1.2.3 유선전화1.2.4 NGN 도입2. 기술 및 서비스 환경2.1 차세대 네트워크 NGN2.2 다채널 TV 서비스2.2.1 IPTV2.2.2 CATV2.2.3 인터넷 방송2.3 유무선 결합서비스3. 규제환경3.1 주요 정책 현황3.1.1 통방융합3.1.2 FTTH3.1.3 IPTV3.1.4 VoIP3.1.5 번호이동성3.1.6 망중립성Ⅳ. 유선사업자 Profile1. NTT1.1 기업 개요 1.1.1 연혁 1.1.2 자회사 현황과 지배구조 1.1.3 주요 경영진1.1.4 경영 전략1.2 실적 분석1.2.1 가입자 기반1.2.2 매출 및 영업이익1.2.3 ARPU 및 MOU1.3 서비스 전략1.3.1 음성 서비스1.3.2 브로드밴드 서비스1.3.3 IDC 사업1.3.4 IPTV1.4 NGN 전략1.4.1 상용서비스 내용1.4.2 클라우드와 IPv61.4.3 수요의 견인차는 '주문형 VPN+SaaS'1.4.4 PSTN 수용 시나리오1.5 마케팅/브랜드 전략1.5.1 브랜드1.5.2 고객 지원 체제1.6 제휴 및 글로벌 전략2. KDDI1.1 기업 개요 1.1.1 연혁과 지배구조1.1.2 FMBC 지향 3대 원스톱 전략 2.2 실적 분석2.2.1 가입자 기반2.2.2 매출 및 영업이익2.3 서비스 전략2.3.1 음성 서비스2.3.2 브로드밴드 서비스2.3.3 IPTV2.4 차세대 네트워크 'Ultra 3G' 전략2.5 마케팅/브랜드 전략2.5.1 컨슈머 시장2.5.2 법인 시장2.6 제휴 현황2.6.1 케이블사업자와의 제휴2.6.2 기업용 SaaS 솔루션 제휴3. 소프트뱅크3.1 기업 이슈 3.1.1 연혁과 지배구조 3.1.2 경영 전략 3.2 실적 분석3.2.1 가입자 기반3.2.2 매출 및 영업이익3.3 서비스 전략3.3.1 음성 서비스3.3.2 브로드밴드 서비스 'Yahoo!BB'3.3.3 IPTV 서비스 'BBTV'3.3.4 VoIP 서비스 'BB폰'3.3.5 기타서비스3.4 차세대 ICT 플랫폼 서비스 구상 '아이리스(IRIS)'3.5 제휴 및 글로벌 전략[구매문의]김부용 대리 (031-708-5665, bykim@arg.co.kr) 전화번호: 031-709-5665 팩스: 031-708-5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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