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들, B2B형 LBS에 눈돌린다…구글과 노키아 등에 경쟁차별화 방안으로 주목
이통사들, B2B형 LBS에 눈돌린다…구글과 노키아 등에 경쟁차별화 방안으로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몇 년간 LBS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이통사들이 최근 신수익원으로 LBS를 주목하며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우선, 최신 스마트폰에 GPS 탑재가 일반화되면서 PND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다. 화면크기, 다운로드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더 빨라진 프로세서 속도 등 모든 면에서 향상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PND의 대체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TomTom, Garmin 등 내비게이션 전문업체들은 대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