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P 시장분석, 국내외 최신동향 및 전망 - 서비스/ BM/ 기술/ 플레이어 분석
VoIP 시장분석, 국내외 최신동향 및 전망 - 서비스/ BM/ 기술/ 플레이어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2009-05-06페이지수: 195p 가격 및 제공형태 : - Single-User Licence (인쇄본1부) : 90만원- Single-User Licence (인쇄본1부 + 워크샵1시간 ) : 170만원 - Multi-User Licence (인쇄본3부 + PDF 파일) : 250만원 - Multi-User Licence (인쇄본3부 + PDF 파일 + 워크샵2시간) : 350만원 [목차]Introduction I. 인터넷전화 개요 1. 인터넷전화의 개념 및 특징 2. 인터넷전화의 수익구조 3. 인터넷전화의 주요 플레이어와 BM II. 인터넷전화 시장 현황 1. 시장환경 변화 1.1 인터넷전화의 대중화와 수익화 과제 1.2 컨버전스 경쟁, VoIP 끌어안기에 나선 Telco 1.3 모바일 VoIP의 부상 2. 주요 플레이어별 BM과 사업전략 2.1 전업사업자 (pure player) 2.1.1 Skype 2.1.2 Jajah 2.1.3 웹 2.0 연계 플레이어 2.1.4 모바일 플레이어 ① Fring ② Truphone ③ Nimbuzz ④ iSkoot ⑤ MyGlobalTalk 2.1.5 하드웨어 기반 플레이어 ① Ooma ② MagicJack 2.1.6 Enabler형 플레이어 ① Ribbit ② Intelepeer ③ Broadsoft 2.2 케이블사업자 (Cableco) 2.3 통신사업자 (Telco) 2.3.1 결합상품에서 SoIP로 2.3.2 UC 지향 2.3.3 Voice2.0III. 해외 인터넷전화 시장동향과 주요 이슈 1. 미국시장 1.1 시장현황 1.2 경쟁구도 1.3 주요 플레이어의 동향과 전략 1.3.1 1세대 전업사업자들의 몰락과 생존 전략 ① Vonage 사례 ② Packet 8(8x8) 사례 1.3.2 케이블사업자들의 약진 1.3.3 통신사업자 ① AT&T ② Verizon ③ T-Mobile 2. 일본시장 2.1 시장현황 2.2 경쟁구도와 플레이어별 전략 2.3.1 NTT東西, FTTH로 선두탈환 2.3.2 소프트뱅크BB, 파격적인 요금제로 차별화 2.3.3 KDDI, 케이블사와의 연합 (케이블 플러스) 2.3.4 MVNO의 모바일 VoIP 3. 유럽시장 3.1 시장현황 3.2 각국별 동향 3.2.1 영국 3.2.2 독일 3.2.3 프랑스 IV.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과 전망 1. 시장환경 변화 1.1 myLG070의 선전 1.2 정책 지원 1.3 KT의 본격적 참여 2. 경쟁 구도 3.사업자별 동향 3.1 기간통신사업자 3.1.1 LG데이콤 3.1.2 SK브로드밴드 3.1.3 KT 3.1.4 SK텔링크 & SK 네트웍스 3.1.5 온세텔레콤 3.2 케이블사업자 3.2.1 KCT 3.2.2 SO별 결합상품 제공 현황 3.3 별정사업자 3.3.1 삼성네트웍스 3.3.2 기타 3.4 포털사업자 3.5 옥션스카이프 4. 규제 정책 4.1 번호이동성 강화 4.2 망이용 대가 조정 4.3 와이브로 음성 서비스 허용 5. 시장 전망[구매문의]정지선 팀장 (031-708-5665, arare@arg.co.kr)
아티클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