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SK브로드밴드(옛 하나로텔레콤)’ 출범과 함께 SK그룹내 관련 계열사간 유선통신 부문의 중복사업 교통정리를 위해 양도양수를 포함한 사업구조 재편방안이 구체적으로 거론되고 있어 이에 따른 SK그룹의 향후 통신사업 전략의 변화 방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음 Tag #SK브로드밴드 하나로텔레콤 합병 SKT SK텔링크 SK네트웍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하나로의 WiBro 사업포기의 파장과 논점 : 무선 브로드밴드 무용론 대두, 더욱 느긋해진 SKT 하나로텔레콤 M&A를 둘러싼 시장반응과 시나리오 전망 국내 인터넷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7.10) 국내 SKT의 하나로텔레콤 인수 인가조건 (2008) 국내 SK텔링크의 인터넷전화 국제전화 요금 비교 (2008) 국내 주요 인터넷전화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및 목표 (2008.2) 中 통신시장 개편에 따른 SK그룹의 대응 방향, 정부차원 협력기반 활용해 IT-콘텐츠 컨버전스 사업 확대에 주력 지배적 사업자의 결합상품 이용율 저조, 요금할인율 상향조정이 반전의 계기 될 듯…소비자의 체감 가치 제공이 관건 Helio를 매각한 SKT의 속내, 해외사업의 새판짜기 시그널인가? 국내 브로드밴드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7.5~2008.4) SKT가 美 Sprint 지분투자에 집착하는 배경 : 단말 사업과 연계해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 마련 국내 SKT의 매출 구성 현황 (2008.2분기) 국내 SKT 주요 실적 현황 (2008.2분기) SKT의 가입자수·ARPU·MOU 현황 (2008.2분기) SKT 결합상품 할인율 (2008.7) 하나로텔레콤, IPTV 경쟁의 차기 승부처를 ‘3 Screen’으로 포지셔닝…영업정지 기간을 SKT와 연계 준비로 활용 하나로텔레콤, 현 타이밍에서 SKT와의 합병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배경…유상증자에 대비한 株價 부양 국내 SK그룹 유선통신 사업부문 3사 비교 (2008) SKT, 美 Sprint 인수설에 대한 공식 언급…“단순 재무적 투자가 아니라 전략적 관점에서의 접근이다” 하나로텔레콤, SK브로드밴드로 새출발, 통합브랜드에 의한 시너지효과 기대…계열사간 중복사업 통합도 급물살 예고 국내 KT·하나로텔레콤·LG데이콤의 TPS 요금 비교 (2008)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주목받는 IPTV의 핵심 수익모델 광고, Telco에게 새로운 Cash Cow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