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일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2007.05) 日 PDA 시장, 통화기능 탑재 PDA 보급 확산으로 급성장 일본 PDA 및 모바일PC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 일본 스마트폰 인지도 현황(2007.05) 일본 스마트폰 직업별 이용의향(2007.05) 일본 스마트폰 사용 이유 (2007.05) 일본 스마트폰 단말 선택시 고려사항 (2007.05) 일본 스마트폰 연령별 이용의향(2007.05) 일본 스마트폰 이용시 불편 사항 (2007.05) 일본 스마트폰 선호기능 조사(2007.08) 일본 스마트폰 구입시기와 방법 조사(2007.08) 일본 스마트폰 이용에 따른 업무량 증가에 대한 생각 (2007.08) 인터넷 라디오 전용포털 런칭, 플레이어 기동 않고도 청취 가능… 日 윌컴 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OS 판매량 현황 (2007.3분기) 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2011) 日 스마트폰 이용동향…남성과 젊은 층에서 인기, 전용 정액요금제가 보급의 관건 日 스마트폰 출시 봇물, 절반 이상이 ‘구입의향 있다’ “日 시장에서 iPhone의 부진은 예상했던 일”…KDDI 사장 일본 네티즌들의 3G iPhone 단말에 대한 이미지(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