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SNS의 진화, `DIY웹`을 지향하는 신흥기업 속속 등장…美Ning등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NS를 접목해 개인간 직접거래 방식의 옥션 사이트 등장...日 `트로이카`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SNS,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결합한 Hybrid Model로 진화한다 모바일 UCC 매출, 향후 5년간 10배 급증... SNS 사이트의 비중이 50% 차지 노키아, 모바일 UCC 공유 사이트 ‘Mosh’ 런칭... 타 메이커 단말도 이용 가능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세계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2006.10) [MWC] 노키아, 'Ovi' 브랜드로 동영상-음악-사진 파일공유 서비스 발표…SNS로 확대 목표 모바일과 소셜커뮤니티의 통합 추세, UCC가 LBS의 핵심요소 된다…ABI Research Data Portability를 둘러싼 SNS 업체들의 주도권 쟁탈전 과열, 시장분할의 역기능 우려 수준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갈림길에 놓인 SNS의 미래, 광고 이외의 수익모델은 없는 것인가? 구글이 말하는 “소셜네트워킹, 2008년의 3가지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