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TV가 여전히 수익모델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미국시장에서 나타나고 있음... Tag #모바일TV 모바일방송 DVB-H DVB-SH MPH A-VSB MediaFlo dishnetwork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모바일 방송의 지역별 기술표준 분열, '2+n' 구도로 정착될 조짐 … 현황과 전망 美 AT&T, MediaFLO 기반 모바일방송 5월부터 시작…단말은 LG와 삼성이 공급 세계 모바일TV 표준 기술별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DMB의 부진,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방송 BM에 관심 고조…국내 이통사들 MBMS 기반 서비스 도입 검토중 TV 시청자 성향의 변화…브랜드보다 콘텐츠 자체에 충성도, 모바일 수요, 광고 기피 퀄컴-Telecom Italia-中화웨이, 3G 기반 모바일방송 기술 MBMS 필드시험 완료 TV의 변신은 무죄, 체험형 'ETV' 시대의 도래…멀티스크린 접속의 주문형 방송으로 진화 세계 모바일TV 가입자수 전망 (2007~2010) 日 VHF대 주파수 회수 재할당 정책…하드/소프트 사업자 분리, 복수표준 검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