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황(status), 접속여부(availability), 기분(mood), 위치정보 등 MIM(Mobile Instant Messaging)과 같은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를 통한 프레젠스 정보가 이통시장의 서비스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보고서가 발표됐다. Tag #모바일메신저 모바일IM InstantMessaging 프레전스 프레젠스 presence MIM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모바일 IM,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중 ... 전화의 경쟁자로 부상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세계 모바일 IM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 IM 매출 전망 (2004~2009) 伊 허치슨 3, 독자적 모바일IM 플랫폼 런칭…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메신저 이용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IM과 PTT 서비스 런칭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日 KDDI, PTT 기반의 기업용 모바일 IM 서비스에 정액요금제 적용 iPhone에서 IM과 Skype를 이용할 수 없는 이유, 이통사와의 관계 or Apple의 내부전략? 중국 모바일 IM 시장규모 및 가입자수 전망 (2007~2011) 英 모바일 IM 시장규모 급성장, 5년후 보급률 32%... 호환성과 이용자기반 확대가 관건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프랑스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스페인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이탈리아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영국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美 10대 소비자, 이메일보다는 모바일IM 선호…70%가 숙제 확인과 데이트 신청에 이용 美 10대 소비자, 이메일보다는 모바일IM 선호 ... 70%가 숙제 확인과 데이트 신청에 이용 세계 모바일 메시징 형태별 매출 전망 (2006~2010) 세계 모바일데이터 매출 및 성장률 전망 (2006~2011) 세계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형태 (2007.9) 모바일 IM 시장, 2013년까지 3배 수준으로 성장…SMS 수익잠식은 크지 않을 것 유무선통합 서비스 브랜드 'Alice'로 UC 시장공략에 나선 텔레콤이탈리아의 사례…분석과 시사점 메시징 서비스 매출, 5년후 2,120억불 규모로 성장…모바일과 SNS 확산이 견인차 英 3G 사업자 허치슨3, "기본으로 돌아가 콘텐츠 보다는 VoIP와 IM에 주력하겠다" 모바일 VoIP 사업자들,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러시…Truphone, jajah 이어 fring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