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8년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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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애틀러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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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테마기획
-‘통신+광고’ 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 핫이슈분석
-오픈화를 통한 매쉬업과 광고BM 수용으로 이륙기에 들어선 SNS, 구글과 MS의 대리전 OpenSocial vs. Facebook
-웹2.0 이후의 미디어 서비스, 비동기이면서도 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느낌을 주는 새로운 ‘시간축’에 주목해야
-'비용절감, FMC, IPTV'를 키워드로 본 유럽 Telco의 차세대 네트워크 추진 동향과 전략
-美 Verizon의 개방노선 선언으로 촉발된 무선데이터 BM 진화의 방향성 논란, 예상 임팩트와 시사점
-네비게이션용 '디지털 지도'를 잡아라, PND 시장을 둘러싼 인수합병 바람…국내외 동향과 전망
-美 케이블사업자들의 QPS 전략과 시행착오, MVNO 진출로 컨버전스 경쟁에 대비하려는 국내 MSO에 주는 시사점
-[이슈진단] 3G 환경에서 접속수익 사업모델의 딜레마와 해법: 단말기점 마케팅과 금융사와의 JV

■ 국내동향 브리핑
-지상파DMB, 국제표준 채택되더라도 차별화된 BM 없이는 시장확대 불투명
-WiBro의 Nespot 끌어안기, 발상의 전환만으로도 새로운 BM의 돌파구가 보인다
-KT의 ‘先지주회사, 後KTF합병’ 방침, 시내망 조직분리가 관건…BT의 Openreach가 모델
-KT, 인터넷 미디어랩 ‘나스미디어’ 인수...Telco들의 광고시장 진출러시
-케이블업계의 MVNO 진출, 단말과 콘텐츠가 아닌 요금할인에만 의존하는 BM만으로는 근본적 한계

■ ATLAS Mobile Index
-3G 통화품질 체감 만족도, 예상외로 2G 보다 높게 나타나

■ SnapShot
-유무선 연동 음악포털의 대표적 성공사례, 日 KDDI의 'LISMO'
-SaaS의 대표적 응용분야 Web Office, 주요 플레이어와 서비스 현황
-모바일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절묘하게 결합한 신개념의 마케팅 기법…日 ‘Sample Lab’의 BM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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