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서비스가 주류를 이루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휴대폰의 기술과 요금제, 제공되는 서비스 등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준이 평준화되어, 이통사 간의 큰 차별화를 기대하기 힘들다. 그로 인해 유저는 핸드폰을 구매하는 중요한 요소로 디자인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Tag #audesign audesignproject 오감 Artphone 아트폰 au KDDI 원세그 지갑휴대폰 MEDIASKIN 모바일결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지갑휴대폰, "보급 활성화를 위해 3가지 조건 해결이 필요" 노키아와 삼성전자도 `지갑휴대폰` 출시 검토, Philips칩 탑재 유력 DoCoMo, IC카드 탑재 `지갑 휴대폰` 향후 1년반 내에 1,000만대 보급 자신 본격적인 금융 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도코모 : 모바일결제 서비스 `DCMX` 개시 도코모-후지TV, 지상파 DMB 원세그와 지갑휴대폰 연동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日 지갑휴대폰, 대중화 단계에 돌입...이통3사 합계 보급대수 3,000만대 넘어서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아시아 지역 이통사 Top10, 가입자수 기준으로 SKT는 11위에 랭크 아태지역 가입자수 기준 이통사 Top 10 (2006.4분기) 비탑재화 되어가는 외부 디스플레이 : `2축 회전 방식` `슬라이드 단말` 보급이 요인 디지털기기 보급으로 TV 시청 형태가 일변, "시간차-병행 시청" 비율 늘어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