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afone Italy와 Lucent Technologies가 하나의 단말로 모바일과 집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FMC 서비스 'Vodafone Casa'를 출시했다. Tag #이탈리아 伊 보다폰 Lucent 루슨트 FMC Vodafone Cas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통계] 유럽, 어린이용 이동전화 이용현황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Hutchison 3, 영국에서 고전, 이탈리아와 호주에서는 분전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통계]2004년 서유럽 3G 시장 전망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해외시각] 유무선통합 시장 선점을 위한 Telco와 Celco의 전쟁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英 BT, 국제표준화를 위해 Bluephone 론칭을 내년으로 연기 BT-KT-NTTCom 등 6개사, 원폰 규격통합을 위한 유무선통합연합체 결성 日 보다폰, 휴대폰을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개시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셀룰러-유선, 셀룰러-WLAN 듀얼폰이 유무선 통합을 가속화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BT-Vodafone 제휴, 유무선 통합서비스로 연간 10억파운드 매출 기대 英 BT, 무선랜 VoIP 채택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英 Vodafone, PC 데이터카드용 3G 서비스 개시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의 이통자회사 인수 러시 …Telecom Italia, TIM 지분 인수에 200억 유로 투자 발표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해외시각] BT의 Bluephone,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유럽 FMC 컨퍼런스, `2005년이 유무선통합의 실질적 원년 될 것`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FMC 컨퍼런스 : 유무선 통합 서비스, 유럽에서 미국으로 확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원폰의 데이터 버전, NTT의 ‘패킷제로’ 시장 발전적 의미로써의 유무선 통합 접근 사례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佛 FT, ADSL 기반의 ‘ToIP’ 서비스로 이탈리아 시장 진출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의 관건은 User에게 제공할 가치, Bluephone과 FastForward 시장 불투명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美 유무선 겸업사업자, 모-자회사간 이해 갈등이 걸림돌 될 수도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WiFi-WiMAX 혼합망으로 市전역 커버하는 정액제 VoWLAN 개시 … 美 Azulstar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eAccess, 모바일 WiMAX로 HSDPA를 보완하는 방안 제안 伊정부, WiMAX 조기도입 추진 … Alvarion과 Siemens 선정 유력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이탈리아 정부, 7월 WiMAX 시범서비스로 상용화 가능성 타진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英 BT의 FMC 서비스 `BT Fusion`, VoIP 서비스보다 비용 대비 비효율적 Telecom Italia, TIM 지분 인수 완료로 유무선 통합에 박차 英 Coffee Telecom, 저출력 GSM 기지국과 IP-PBX 이용한 Zone 기반의 FMC 서비스 계획 발표 유무선 통합 서비스 `BT Fusion` 출시 의미와 전망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이동통신 진화, FMC성장 걸림돌로 작용할 것 … Strategy Analytics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NTT 동일본, 휴대전화, 방송 연계 신사업 주력방침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伊 Wind, 이집트 통신사와의 M&A로 지중해권 영향력 확대 계획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Telecom Italia, IPTV 시범서비스 개시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日 통신업계, FMC를 둘러싼 사업자간 제휴로 지각변동 예상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獨 DT 전략 발표, "광섬유, FMC, HSDPA로의 진화에 집중" 佛, 2010년까지 유럽 최대 FMC 시장으로 부상할 것 … Analysis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아일랜드 Cicero, 모바일 수익 잠식할 강력한 컨버전스 VoIP 단말기 출시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셀룰러/VoWLAN 듀얼모드 스마트폰이 북미 지역 FMC 확산 주도할 것 … Insight FMC는 Telco의 허상, 유무선 대체가 현실 … Yankee Group UMA는 FMC 성공의 핵심요인, GSM 진영이 우위 차지할 것 … ABI Telecom Italia, 월 50유로 이하의 IPTV 상용화 임박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LG전자, seamless한 유무선 통화 지원하는 UMA 단말 출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CTIA2005] 美 Cingular, IMS 기반 유무선통합을 전략적으로 추진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UMA 기반 VoWLAN이 FMC 확산 주도 … Northstream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NTT 와다사장, 그룹 재개편에 따른 독점우려 정면 반박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Telecom Italia, 영국 BT에 이어 차세대 FMC 서비스 출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Nokia, UMA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화 성공으로 FMC 시장 주도권 선점 Ericson과 TeliaSonera의 UMA 실험, 북유럽 FMC 서비스 본격화 예고 NTT 중기 경영전략 발표, FMC 및 인터넷 관련사업 통합이 핵심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伊 Telecom Italia, 12월부터 IPTV 상용서비스 개시 이탈리아 국영방송사 RAI, 이통사 제휴를 통해 DVB-H 시범서비스 예정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이탈리아 방송사 Mediaset, DVB-H 서비스용 주파수 구매 결정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Creating value through true convergence [통계] 전세계 IMS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英 BT, Fusion 서비스에 인기단말 RAZR 가세로 단말 라인업 본격화 2006년 美 이통시장, M&A보다 셀룰러/IP 음성 통합에 주목해야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2006년 호주 VoIP 시장, 매스 대상 서비스 확대될 것 … IDC 英 BT, Fusion 서비스로 중소 법인 고객에 대폭의 비용 절감 제공할 것 Cisco-Kineto Wireless, 보안 기능 확보된 UMA 통화 성공으로 FMC 상용화 주도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미래 이통산업 변혁의 3대 시나리오, "유무선대체/컨버전스/세분화" … Analysys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3GSM] UMA 단말 등장으로 FMC 기대 고조---높은 비용이 상용화 걸림돌 美 Kineto Wireless, "UMA 단말 확산으로 법인 시장의 UMA 도입 본격화 될 것" FMC 상용화의 주역, UMA 단말 비교: 모토로라 `A910` vs. 노키아 `6136`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日, FMC 서비스에 대한 여론조사: 편의성/요금혜택 기대, 연령층에 따라 사업자 선호도 달라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Cingular`s Converged Future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日 총무성, 유무선 통합 신규 서비스에 `060` 할당방침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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