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단말기 제조업체인 Nokia가 지난 5일, 북미 시장을 겨냥한 신형 CDMA단말기 3종과 카메라와 뮤직 플레이어가 내장된 GSM/EDGE 슬림폰을 새롭게 선보였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 이제서야 삼성의 비밀을 깨닫다 : GSM/CDMA 부품 공용화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Nokia, "차후 모든 기업용 단말에 WiFi 장착 예정"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Nokia, 신흥 시장의 High-end 단말기 교체수요 발생으로 수익상승 기대 Nokia, 단말기 판매량 10억 대 돌파 Nokia, 뮤직폰 신규 브랜드 `Nokia XpressMusic` 런칭 2006년도 NOKIA , “ 성장 예상되나, 수익률 향상이 관건” Nokia, 이메일 기능 강화 법인용 단말 ‘E 시리즈’ 출시 Nokia, Emerging Market 타겟으로 한 CDMA 단말 출시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Nokia, UMA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화 성공으로 FMC 시장 주도권 선점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Nokia, DVB-H 전용 TV폰 출시하며 상용화 대비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T-Mobile, Nokia의 WCDMA 업그레이드 솔루션으로 HSDPA 통화 성공 Nokia, 기업용 무선 이메일 강화 위해 Intellisync 인수 Nokia, 중국에서 고속 HSDPA 시연 성공 미국 CDMA 이통사들, GSM으로 네트워크 전환할 것 … Siemens Nokia, N-Gage 이후 차세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 준비 Nokia, 美 Modeo에 공급할 DVB-H 모바일 방송 시연 英 이통업계, "Nokia의 DVB-H 단독 표준 지지 방침은 오판" DVB-H 진영, 모바일 방송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Nokia, DVB-H 서비스의 연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Sony Ericsson과 협력 GSM과 CDMA방식 휴대전화 점유율(전세계,02-07) FMC 상용화의 주역, UMA 단말 비교: 모토로라 `A910` vs. 노키아 `6136` Ericsson, 이통 장비 시장 30% 점유로 선두 지켜 CDMA 사업에서 합의점 도출한 산요와 Nokia, 美에 합작법인 설립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모바일 방송의 대중화 시점은 2008년 ... Nokia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2001-2006) 이동통신단말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전세계,2003-2007) 미국 휴대폰 시장규모 전망(2004-2009)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전세계,2005) 북미(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글로벌 휴대폰 업체 2005년 분기별 판매현황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표준의 지지 세력 증가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전망 (2004-2008) 세계 휴대폰 판매량 전망(2002-2006) 세계 휴대폰 매출액 전망(2004-2007)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전세계, 2005년 3Q) 지역별 휴대폰 판매증감률 전망 (전세계, 2004-2007)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2006년 전 세계 휴대전화 판매량이 9억대를 넘어설 전망 음성 서비스는 여전히 이통시장의 가장 주요한 킬러앱 … Nokia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