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서비스는 초기 커뮤니티를 위한 채팅 서비스에서 최근 국내 인터넷 인구 4천 764만명 중 36.8%가 주평균 11.1시간을 사용하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도약했다. 수익면에서도 초기에는 P2P 광고수익이 전부였으나 아바타, 바탕화면, 증권, 쇼핑몰 등 다양한 서비스의 ? Tag #IM Instant Messenger 인스턴트 메신저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애플리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 모바일 IM의 시험판 TU-KA, 「TU-KA 메신저」서비스 및 대응단말기 발표 일본 Flexfirm, Java대응 휴대폰 IM 개발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개인용 유무선 연동 IM 서비스 : 한일 시장 동향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