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ola와 Nextel은 여러 통신방식을 지원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단말기 ‘Motorola i560’을 출시했다. Tag #신규 단말 Motorola i560 아웃도어 이용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단말 관련 이슈 분석 (1) : 네트워크 진화에 따른 단말 진화의 로드맵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단말 관련 이슈 분석 (3) : 스마트폰의 세 가지 모티브와 한일 시장의 향방 [해외시각] 단말과 네트워크에 구애되지 않는 부가가치 서비스 경쟁의 시대 이통사들의 단말사업 진출을 통해 본 통신산업의 성장 메커니즘 : 통합과 분할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2]: 단말별 OS와 세부기능 분석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日 NEC, 수출용 3G 단말에 Qualcomm 등 타사 칩을 채용키로 영국 허치슨 3, 노키아제 신규 단말기 인기로 품절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英 유력 소비자 잡지, "3G 단말로의 성급한 교체는 시기상조"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Hutchison 3 UK, 신규 단말 6종 투입 및 공급업체 추가 선정 獨 T-Mobile, 향후 2년간 LG전자와 배타적 단말공급 계약 체결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美 Vonage, 휴대형 IP전화 단말 출시위해 UTStarcom과 제휴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도코모의 단말전략 : 시리즈모델은 매스마켓, 컨셉모델은 니치마켓을 타깃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GSM 진영의 저가 단말 전략에 대한 퀄컴의 고민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단말기 브랜드화 추세의 동인과 의미 단말 라인업 강화를 위한 새로운 대안 `Jacket Phone` 구상 … 日 WILLCOM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단말기의 진화방향 어떻게 볼 것인가? 융복합화 vs. 단순화 SKT의 단말사업 확대 : 과욕인가, 생존의 문제인가 ? 유선사업자가 3G-WiFi 듀얼단말 활용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발표 - NTT서일본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삼성전자, Philips의 저전력 무선랜 탑재 듀얼모드 단말 출시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Nokia, 단말 제조원가 절감의 유력한 대안으로 `Nano 기술` 주목 PalmOne, 하드디스크 내장 WiFi 지원 핸드헬드 단말 출시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Nokia, 리눅스 기반 휴대 단말기로 유선영역으로 사업확장 시도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日 KDDI, 방수•방충격 기능탑재 레포츠용 단말 출시 저가폰 수요 확대, 2년내 25달러 이하 단말 출시 … Portelligent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日 도코모, W-CDMA 접속 호환성 인증단체 등록으로 단말 시장의 개방성 확대 독자적 단말 브랜드 구축에 나선 Virgin, MVNO 최초로 자사 브랜드 단말기 출시 Skype 탑재 단말기 출시와 국내 WiBro에의 시사점 LG 전자, 도코모 FOMA 단말 개발에 합의 Nokia와 Sony Ericsson 신규 단말 발표, CDMA와 저가 시장 노려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저가형 무선 VoIP 단말 출시와 국내 듀얼모드 단말 사업에의 시사점 Virgin Mobile Australia, 2007년 ‘시장에 적합한 단말기가 상용화된 후에’ 3G 서비스 런칭 美 Freescale, 3G 단말 크기 70% 축소 가능한 서브시스템 개발 Nokia Japan, 법인시장 겨냥 Qwerty 키보드 탑재단말 출시 예정 3G 단말 크기를 30% 줄일 때 얻는 이익의 의미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2사분기 동향 … 단말기 빅3의 선전과 성장 모멘텀 잃고 표류 중인 LG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英 단말 제조사 Sendo 매각 의향 밝혀 美, SK Earthlink MVNO 사업 계획 발표...SKT의 기술과 경험을 살려 새로운 단말기와 진보된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 Hop-on, MP3P와 카메라를 탑재한 150달러 저가단말기 출시 中 단말 제조사 ZTE, 신규 GSM 단말기에 개방형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탑재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심비안OS 단말에 감염되는 신종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발견 Nokia, 블랙베리 단말 확대 대항위한 ‘push e-mail’ 서비스 무료 제공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유무선통합 서비스 `BT Fusion`, WiFi 지원과 단말 라인업 확보가 선결과제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獨 Infineon, 2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용 칩 플랫폼 개발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단말 디자인 장외 경쟁 :日, 휴대전화 피규어 모델로 디자인 어필 日 e-Access, 1.7GHz대 W-CDMA용 컨셉단말 4종 발표 VoWLAN 단말 시장, 2009년까지 고속 성장 전망 모토로라, 이메일 전용 스마트폰 등 신규 단말 공개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삼성 고가단말기 전략의 미래 모토로라, 무선랜-GSM 듀얼모드 단말 등 리눅스 탑재 3기종 발표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WiFi 싱글모드 단말기, 2009년까지 1,700만대 규모로 성장 전망 Motorola와 Nextel의 신규 단말 ‘ i760’, 가격과 스타일에 초점 도코모, 단말의 ‘패션성’을 어필한 하반기 FOMA 시리즈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