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14년 11월호

2014-11-19     안범상
온라인DB 서비스 가입과 관계없이 별도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구독기간동안 매월 인쇄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DB 유료회원 특전***]온라인DB 유료회원은 '인쇄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PDF버전은 무단복제 때문에 불가 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정기구독 가격]6개월 : 30만원 (면세)12개월 : 50만원 (면세)[문의] 김희수 과장 : 031-708-2300 khs@arg.co.kr[목차][테마기획]기로에 선 스마트TV, 경쟁 2라운드 개막…국내외 동향과 과제[컬럼]단통법을 위한 변명[국내동향 Comments]iPhone6 대란, 16GB 모델을 10만원대에 판매…LGU+의 ‘선할인’ 프로그램이 도화선SKT-KT, 삼성기어S 전용요금제 출시…멀티단말 고려해 스마트폰 ‘보완-대체’ 모두 강조산자부, 스마트키 대체할 웨어러블 플랫폼 개발…융합 저해하는 환경정비가 더 바람직SKT-시스코, 부산시와 스마트시티 위한 MOU 체결…‘IoT 집결지’로 성장가능성 높아미래부-TTA, 스마트TV앱 개발용 표준플랫폼 활성화 나서…관련업계 채택여부가 관건홈쇼핑 업계, 모바일 매출 증가에도 수익성은 악화…경쟁과열과 TV시청량 감소가 원인[국내동향 Short Report]SKT, 네트워크API 공개로 생태계 주도권 회복 시도…배경과 전망KT, 퀄컴과 손잡고 LTE 기반 D2D 기술 개발…동향과 의미올드미디어들, 콘텐츠 유통전략 다변화에 잰걸음…현황과 과제[해외동향 Comments]GSMA, “ARPU는 성과지표로서 의미 퇴색”…멀티단말-공유요금제 고려한 신지표 필요레노보, “중국 스마트폰 시장 곧 성장한계 직면”…제2의 샤오미 노리는 신생업체도 늘어中 샤오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1조 투자…IT업체 3인방 ‘BAT’와도 경쟁체제 돌입스마트홈, 높은 이용의향에도 실제 지불의사는 낮아…‘서비스가치’ 제안만으로는 한계美컴캐스트, 인터넷가입 기반 확대가 매출성장 견인…All-IP 체제전환에도 긍정적 신호팟캐스트, 차량에서의 이용증가로 청취인구 급증 추세…라디오에서도 OTT 공세 본격화스타벅스, 모바일 선주문 이어 배달서비스도 예정…소매업체 ICT 융합과 O2O대응 선도[해외동향 Short Report]데이터무과금 ‘Zero-Rating’, 대세적 흐름 되나…최근 동향과 전망애플 SIM, 이통사 고유영역에 재도전 하나…의미와 전망융합 추세, 구글과 아마존도 파트너에서 라이벌로…배경과 시사점美 메이저 CP들, 자체 OTT 동영상 서비스 계획 봇물…시장 임팩트와 관전포인트[Trend in Snapshot]스마트폰 업계 3위로 올라선 ‘샤오미’ … 주요 제품과 특징가상현실(VR) 단말, 니치형 웨어러블 단말로 주목…주요 업체의 단말 사례구글의 이메일 서비스 현황과 발전단계日 KDDI, 신개념 모바일 포털 ‘Syn.’ 발표…개요 및 참여 업체[맥 따라잡기]국내외 주요 ICT 기업 '14년 3Q 실적 현황[ATLAS SURVEY]국내 휴대폰 유통시장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