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2010-02-02     남은혜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무선브로드밴드 확산의 영향으로 모바일 광고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미 6~7년 전부터 거론되기 시작한 모바일광고의 가능성은 그 동안 뚜렷한 진전없이 지지부진한 성과를 보여왔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붐, 무선브로드밴드 보급과 데이터 정액제 도입, WiFi 등 대체망의 등장에 따라 이용량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광고의 성장 가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이 결합된 광고솔루션들이 등장하면서 모바일광고의 잠재력이 다시 한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