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9년 04월호

2009-03-27     김희수
[보고서타입] 애틀러스 리뷰 온라인DB 서비스 가입과 관계없이 별도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인쇄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온라인DB 유료회원 특전*Full Package를 가입하신 유료회원은 '인쇄본 하드카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가격] 6개월 : 30만원 (부가세별도)12개월 : 50만원 (부가세별도)[목차][테마기획]앱스토어 신드롬, 플레이어별 동향과 이통사의 대응 방향 [핫이슈 분석]HSPA+에 주목하는 이통업계, ROI와 데이터 BM 고심 중인 이통사들의 고민 묻어나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 변화과정과 시사점구글, Googlization 확대를 위해 Chrome-Android-클라우드컴퓨팅을 연계…Gmail이 연결고리 역할넷북으로 옮겨가는 이통사의 보조금 BM, 무선브로드밴드 대중화의 촉매제 역할…최근 동향과 임팩트 전망 시범서비스에 돌입한 日 WiMAX 사업자 UQ 커뮤니케이션즈, 내장형 단말과 MVNO를 활용한 임베디드 시장개척과 선점이 관건[해외시각] 피폐해진 TV 방송업계의 실상, 회생을 위한 해법…“수익배분보다는 파이 자체의 확대가 시급”[해외시각] 日, 이통사간 MVNO 상호계약 사례 등장…배경과 주요 논점[국내동향 브리핑]WiBro 음성서비스…합병KT에게 있어 사업적 의미, 3G+WiBro 기반 Pre-4G 전략으로 접근해야KT 필수설비망의 구조적 분리, 과연 경쟁사들도 원하는 것일까 ? 통방융합의 진전, 시장내 플레이어간 ‘치킨게임’ 가능성 높아져…결국 Telco와 MSO간 M&A 불가피정부와 방통위가 미디어법 개정에 집착하는 이유KT의 참여로 재편되고 있는 VoIP 시장, 중소 별정사업자들에게 남겨진 생존위기와 해법리모컨, 양방향TV 대중화에 핵심요소로 부상…유저경험 극대화 위한 폼팩터의 진화 방향[모바일 인덱스]2월 휴대폰 판매량 154만 7천대로 전월대비 12.6% 증가[스냅샷] 슬링박스와 SNS를 결합한 ‘Sociable TV’등장 … 美 HAVAbox 일본 이통사들 의 기능성 에이전트(Agent) 서비스 사례 국내 업체 및 개인 개발자의 AppStore 진출 현황과 성과 [통계] 국내 포털 시장…주요 업체별 매출 추이 및 점유율 현황전세계 스마트폰 제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 현황 (2008)ATLAS온라인 DB 최신 아티클 목록과월호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