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의 ’22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 증가한 761억 달러를 기록. 이는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이 2% 역성장을 기록했던 ’20년 2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한 것.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17%와 34% 감소. Tag #구글 #알파벳 #매출 #영업이익 #유튜브 #유튜브 프리미엄 #픽셀 #광고 매출 #동영상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웹캠으로 활용하는 기능 도입 정황 발견 [브리핑] 구글, ChatGPT 스타일 질의응답 가능한 자체 AI 챗봇 테스트 중 [스냅샷] 구글, 사내 R&D 조직 ‘Area 120’ 구조조정 후 프로젝트 재정비…개발이 진행 중인 서비스 개요 [브리핑] 구글, 텍스트 문장에서 고품질 음악 작곡하는 AI 기술 개발 [브리핑] 구글, ‘GoogleTV’ 탑재 단말에서 실물 상품과 오프라인 매장 광고 시작 [브리핑] 구글, ChatGPT 열풍에 대응해 금년 중 20여종의 AI 서비스 공개 예정 [브리핑] 구글, “안드로이드 13, 런칭 반년만에 안드로이드 단말 5.2%에 탑재” [브리핑] 유튜브, 애리조나 주립대학과 협력해 학점 취득 가능 교육 프로그램 발표 [브리핑] 유튜브, ‘코첼라’ 음악 페스티벌 독점 생중계권 ‘26년까지 연장 [브리핑] 유튜브, 광고 기반 무료 실시간 TV 채널 ‘FAST’ 서비스 테스트 [브리핑] 구글, VR/AR 사업부문 책임자가 AI 스타트업 설립 위해 퇴사 [브리핑] 구글, ChromeOS에 AI 챗봇 ‘Bard’ 통합 징후 발견돼 [브리핑] 구글, 기존 AR 사업부를 하드웨어와 생태계 팀으로 분리 운영 [브리핑] 구글, 이미지 배경 제거 기능을 픽셀폰 벗어나 안드로이드-iOS에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