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의 2분기 매출은 불확실성이 커진 글로벌 경제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하는 데 그쳐 시장 전망치를 하회함. 클라우드(YoY 36% 증가)와 광고(12% 증가)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룬 반면, 유튜브 광고 매출은 지난 2년 중 가장 저조한 성장률(YoY 5% 증가)을 기록. Tag #알파벳 #구글 #유튜브 #클라우드 #광고 #실적 #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에 광고 적용 테스트 [스냅샷] [‘22.1Q 실적] 알파벳, 시장 전망치 하회하는 매출 기록…유튜브도 틱톡에 직격탄 맞아 [브리핑] 알파벳, “2021년 4분기 픽셀 스마트폰 판매량 역대 최고치 기록” [브리핑] 구글, 印 Jio에 이어 2위 통신사 Airtel에 최대 10억 달러 투자 [스냅샷] 알파벳(구글)의 2021년 주요 M&A 현황 [브리핑] 유튜브, 2분기 광고 매출 증가세 4.8%로 2년내 최저치로 하락 [브리핑] 유튜브, 무료 이용자 대상 광고를 최대 5개로 확대하는 신규 포맷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