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TikTok)’은 ‘21년 이후 결제, 커머스, 광고, 배송, NFT, 유료 구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시도해 왔음. Tag #숏폼 #틱톡 #TikTok #수익모델 #NFT #유료구독 #크리에이터 #커머스 #온라인 쇼핑 #양방향 광고 #바이트댄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냅샷] 메타, 숏폼 동영상 ‘Reels’크리에이터 지원 기능 강화…주요 발표 내용과 특징 [브리핑] Meta, TikTok 의식해 자체 숏폼 동영상 ‘Reels’에 신규 기능 다수 추가 [브리핑] TikTok, HTML5 기반 인앱 미니 게임 투자 확대하고 테스트도 시작 [브리핑]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동 방송 포함 라이브 쇼핑 기능 강화 [브리핑] 틱톡, 6월부터 인기 크리에이터와 광고 수입의 절반 공유 방침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에 광고 적용 테스트 [스냅샷] [‘22.1Q 실적] 알파벳, 시장 전망치 하회하는 매출 기록…유튜브도 틱톡에 직격탄 맞아 [브리핑] 틱톡, 앱 누적 다운로드 35억 건 기록하며 전 세계 1위 소셜미디어 등극 [브리핑] 틱톡, 이용자 소통과 참여 유도 위한 양방향 광고 기능 강화 [브리핑] 틱톡, 자체 디지털 음원 유통-마케팅 플랫폼 ‘SoundOn’ 런칭 [브리핑]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s’, 매월 전세계 15억 명이 시청 [브리핑] eBay, NFT 거래소 ‘KnownOrigin’ 인수 [브리핑] 숏폼 동영상 TikTok, 美 Vizio의 스마트TV에 전용 앱 탑재 [리포트] 틱톡,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입지 확대…최근의 사업 다각화 동향과 미디어 산업에의 영향 [브리핑] 틱톡, 부진한 성과로 유럽과 미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사업 확대 중단 [스냅샷] Thriller, 틱톡 경쟁 숏폼 동영상 서비스로 주목 …서비스 개요 및 특징 [브리핑] 틱톡, 18세 이하 유저 이용시간에서 유튜브와의 격차 더욱 확대 [브리핑] 구글, “틱톡, 유튜브뿐 아니라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도 큰 위협” [브리핑] 틱톡, HTML5 기반의 인앱 미니 게임 파일럿 테스트 시작 [브리핑] 유튜브, 기존 영상을 숏폼 동영상 ‘Shorts’ 포맷으로 변경하는 툴 공개 [브리핑] TikTok, 미국에서 커머스 사업 위한 자체 풀필먼트 센터 인력 채용 진행 [브리핑] 틱톡, ‘27년 동영상 광고 매출 규모가 메타와 유튜브 합산 금액 추월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