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OTT 대중화로 시청률 조사/광고 시장도 급변...업체별 동향과 주요 트렌드
[리포트] OTT 대중화로 시청률 조사/광고 시장도 급변...업체별 동향과 주요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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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5월 미국 미디어 등급위원회(MRC)가 닐슨의 TV방송 시청률이 2~6% 정도 낮게 측정되었다고 발표하면서, 닐슨의 시청률 인증을 취소. 닐슨은 코로나 사태로 표본 가구 관리에 문제가 있었다며 시청률 측정 오류를 인정. 닐슨의 시청률 데이터는 이미 여러 기기를 통한 미디어 시청 행태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었는데, TV방송 시청률 측정에도 문제를 드러내면서 시장의 신뢰를 잃게 됨. 이에 미디어 업체들은 닐슨 시청률 이외의 대안을 본격적으로 마련하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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