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부상으로 이용자를 대변하고 기업 광고에 활용되는 ‘가상 인간(virtual human)’과 아바타 등 이른바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이 주목받고 있음. Tag #메타버스 #가상인간 #디지털 휴먼 #아바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美 아바타 스타트업 Genies, 10억불 기업가치로 1.5억불 투자 유치 [브리핑] 디즈니 前 회장 Bob Iger, 메타버스 아바타 제작 스타트업에 투자 [브리핑] 가상 휴먼 제작 스타트업,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에서 거액 투자 유치 [브리핑] 美 스타트업, 복수 메타버스 적용 가능 아바타 제작 기술로 거액 투자유치 [브리핑] MS, 협업 솔루션 ‘Teams’에 3D 아바타 도입하며 메타버스 성격 강화 [브리핑] 메타버스 스타트업 BUD, 3,680만 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 성공 [브리핑] 美 스타트업 VoCapsule, 사망자 목소리 재현 위한 ‘음성 은행’ 런칭 [브리핑] 구글, AI 아바타 제작 스타트업 Alter를 1억 달러에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