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가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 숏(YouTube Shorts)’ 크리에이터들이 숏폼 영상을 제작할 때 기존의 유튜브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이라고 발표. Tag #유튜브 #YouTube #유튜브 숏 #숏폼 #리믹스 #재활용 #틱톡 스티치 #편집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및 수익화 지원 방안 강화 [브리핑]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s’, 런칭 2년 만에 조회수 5조회 돌파 [브리핑]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줄이고 숏폼 영상과 유튜버 지원 강화” [리포트] 숏폼 동영상, 온라인 업계의 격전지로 부상…부가서비스 연계와 마케팅 수단으로도 가치 높아져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 경쟁력 강화 위한 기능 테스트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에 광고 적용 테스트 [브리핑] 유튜브, 영상의 인기 장면 표시 등 시청경험 개선 위한 기능들 도입 [브리핑]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s’, 매월 전세계 15억 명이 시청 [브리핑] 유튜브, 숏폼 영상 크리에이터에 광고 수입의 45% 공유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