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클럽하우스(Clubhouse)를 비롯해 트위터의 스페이스(Spaces), 페이스북의 라이브 오디오 룸(Live Audio Rooms) 등 여러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 등장한 가운데 인스타그램이 기존의 DM을 통한 음성 메시지 발송 외에 추가적인 오디오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외신들이 보도. Tag #인스타그램 #음성 메시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셜 오디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Meta, 숏폼 동영상 서비스 ‘Facebook Reels’ 전세계에서 정식 출시 [브리핑] 인스타그램, “숏폼 동영상 플랫폼 Reels가 2022년 최우선 사업” [브리핑] 인스타그램,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 ‘Reels’ 크리에이터 보상 제공 강화 [브리핑] 소셜 오디오 Clubhouse, 대화내용 녹음-공유 기능 ‘Replay’ 공식 출시 [브리핑] 인스타그램, 커머스 사업 확대 일환으로 내 신규 광고 포맷 테스트 [리포트] 카카오, 소셜 오디오 ‘음mm’ 사업 종료 …소셜 오디오 시장의 현황과 전망 [브리핑] 인스타그램, 선호 상품 태그 첨부 기능을 미국 전체 이용자들로 확대 [브리핑] 트위터, 2명 이용자의 공동 트윗 작성하는 ‘CoTweet’ 테스트 진행 [브리핑] 페이스북, 모바일앱 인기순위 하락과 젊은층 이탈로 위기감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