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음성인식 개인비서 ‘알렉사(Alex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 및 디스플레이 이용자들이 알렉사의 기능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아마존도 이를 인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미 성장 단계를 지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블룸버그誌가 아마존의 내부 문서를 입수해 보도. Tag #아마존 #음성비서 #Alexa #Echo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디스플레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냅샷] 아마존의 ‘알렉사’ 기반 ‘에코’ 브랜드 제품군 현황…각 제품별 주요 특징 [브리핑] 스마트 스피커 시장, 아마존이 1위 유지한 가운데 애플 출하량 2배 증가 [브리핑]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에 ‘산타 클로스’ 목소리와 문답기능 추가 [스냅샷] 아마존의 2021년 주요 M&A 현황 [브리핑] 아마존,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계되는 맞춤형 사운드 파악 기능 도입 [브리핑]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에의 신규 OS ‘Fuchsia’ 적용 내부 테스트 시작 [리포트] 국내 개인비서 시장, 멀티 에이전트 시대 진입 시작…국내외 동향과 향후 전망 [브리핑] 아마존, 알렉사 연동 스마트홈 단말 개발 지원 ‘ACK‘ 이용료 인하 [브리핑] 美 음성비서 이용자, 코로나 이후 헬스케어 관련 음성 서비스 이용률 급증 [스냅샷] 국내 주요 업체별 음성인식 개인비서 탑재 단말 현황 [브리핑]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통해 관심 제품 할인 판매 일정 사전 알림 제공 [스냅샷] 음성비서, 공공 서비스와 정보 통합 제공에도 활용...주요 도입 국가의 사례 [브리핑] 아마존, XR 기반 신형 스마트홈 제품 개발 위한 인력 채용 [브리핑] 아마존, 음성비서에서 이용자 요청 없어도 주요 정보 제공하는 기능 강화 [브리핑] 스마트 스피커, 보급률 증가세 감소했으나 활용도는 더욱 증가 [브리핑] 아마존, 음성으로 콘솔/PC 게임 조작하는 ‘Alexa Game Control’ 발표 [브리핑] 아마존 Alexa, 이용자 음성 질문에 브랜드 제품 연계하는 광고 사업 추진 [브리핑] 아마존, 소형TV로 활용 위해 벽걸이형 ‘Echo Show’에 FireTV 모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