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는 iOS 단말 이용자를 대상으로 초대제로 운영되었음에도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실시간으로 음성을 통해 대화를 나누고 토론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였다는 점에서 2021년 초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음. Tag #소셜 #오디오 #클럽하우스 #트위터 #페이스북 #음성 #SNS #스포티파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소설 오디오 Clubhouse, 초대제 종료하고 모든 이용자에게 서비스 개방 [브리핑] 클럽하우스, 다이렉트 메시징 및 텍스트 채팅 기능 ‘Backchannel’ 도입 [스냅샷] 소셜 오디오, 차별화 위한 독점 콘텐츠 확보전 시작…주요 업체별 현황 [코멘트] 클럽하우스, TED와 독점 오디오 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소셜 오디오 서비스에서도 독점 콘텐츠 확보 경쟁 본격화 [브리핑] 트위터, 소셜 오디오 서비스 ‘Space’에서 유료 대화방 개설 기능 출시 [브리핑] 스포티파이, 실시간 소셜 오디오 채팅 서비스 ‘Greenroom’ 런칭 [브리핑] 페이스북 저커버그 회장, 자사 소셜 오디오 플랫폼으로 공개 모임 주관 [브리핑] Spotify, “팟캐스트 광고 매출 전년 대비 627% 증가” [브리핑] 인터넷 라디오 iHeart Media, NBA와 프로농구 소재 오리지널 팟캐스트 제작 [브리핑] 트위터, 소셜 오디오 서비스에 유료 티켓 판매 기능 정식 도입 [브리핑] 소셜 오디오 Clubhouse, 채팅 룸에 ‘공간 오디오’ 기능 지원 [브리핑] 아마존, 음악과 공연에 특화된 ‘소셜 오디오’ 서비스 런칭 준비 [브리핑] LinkedIn, 유료 가상 이벤트 개최 서비스 테스트 시작 [브리핑] 클럽하우스, 대화 내용 녹음 후 공유 등 4가지 신규 기능 공개 [스냅샷] [’21.3Q 실적] 카카오, 게임 흥행에 콘텐츠 부문 급성장…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 [브리핑] Reddit, 소셜 오디오 서비스에서 PC 브라우저 접속 지원 시작 [브리핑] 페이스북, 오디오 콘텐츠 상품에 대한 사업 우선순위 크게 낮춰 [브리핑] Meta, 페이스북 팟캐스트 포함한 오디오 기반 서비스 순차적 종료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