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이 지난 해 신규 런칭한 숏폼 동영상 서비스 ‘스포트라이트(Spotlight)’에서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하루 최대 100만달러의 보상금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며, 틱톡과 유튜브 역시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지원금을 대폭 늘린다고 발표함. Tag #소셜플랫폼 #크리에이터 #유튜브 #틱톡 #스냅챗 #유튜브숏 #트위터 #수익공유 #라이브커머스 #생태계 #크리에이터펀드 #스포트라이트 #커머스 #클럽하우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틱톡, 유럽 의류 브랜드와 인앱 결제 테스트하며 자체 커머스 사업 준비 돌입 [브리핑] 유튜브, ‘YouTube Short’ 크리에이터 지원 위해 1억 달러 규모 펀드 조성 [브리핑] 틱톡, 크리에이터와 수익 공유하는 신규 온라인 쇼핑 기능 출시 예정 [브리핑] 美 스냅,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 런칭 두 달 만에 1억명 이용자 확보 [브리핑] 中 바이트댄스, 틱톡 중국 버전 ‘Douyin’에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 [브리핑] Clubhouse,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 기능 첫 도입 [브리핑] Clubhouse,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에 월 5천달러 수익 보장 [브리핑] 오디오 SNS ‘Clubhouse’,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지원 프로그램 발표 [브리핑] 틱톡, 동영상 최대 재생 시간을 기존 1분에서 3분으로 확대 [브리핑] 틱톡, 크리에이터에게 맞춤형 동영상 제작 요청하는 유료 기능 제공 [브리핑] 스페인 텔레포니카, 자체 유료방송 플랫폼 통해 TV 전용 TikTok 앱 제공 [브리핑] 유튜브, TikTok 벤치마킹 ‘YouTube Short’ 베타테스트 마치고 전세계에서 런칭 [브리핑] 클럽하우스, 다이렉트 메시징 및 텍스트 채팅 기능 ‘Backchannel’ 도입 [브리핑] Snap, AR 쇼핑 위해 3D 이미지 제작 및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인수 [브리핑] 유튜브, 시청자가 동영상 시청 중 상품 구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기능 테스트 [브리핑] 인스타그램,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 ‘Reels’ 크리에이터 보상 제공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