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SVoD 시장을 비롯해 스트리밍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20년에도 OTT 시장에서도 가장 많은 시청이 이뤄지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신규 서비스가 런칭되고, 경쟁이 격화되면서, 2020년에도 상대적으로 시청점유율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됨. Tag #넷플릭스 #유투브 #OTT #SVOD #Disney+ #HBO Max #Apple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 컴캐스트-NBC유니버셜,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의 전략 공개 [브리핑] 디즈니+, 출시 후 13일간 1,550만 모바일 앱 다운로드 기록 [브리핑] Disney+, ‘20년 인도 및 동남아 시장 진출 예정...자체 로컬 OTT 경쟁력 강화도 기대 [코멘트] 넷플릭스, Nickelodeon과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휴…OTT 파편화 속 가족 단위 고객 접점 형성과 강화의 중요성 [리포트] 美 OTT 콘텐츠 경쟁의 핵심으로 부상중인 키즈/에듀 콘텐츠...최근 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디즈니+, 정식 런칭 직후 시스템 장애 발생...미디어 사업자가 글로벌 OTT 플랫폼이 되기 위한 필요조건과 충분조건 [코멘트] 통신업계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미디어 사업…M&A 이후 IPTV 사업 방향에 대한 본질적 고민과 방향 설정 필요 [브리핑] 넷플릭스 CEO, “향후 OTT 시장 경쟁에서는 가입자 규모보다 시청 시간이 중요” [브리핑] 디즈니+, 콘텐츠 권리 확보전 광고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브리핑] Disney+, 정식 런칭 앞두고 이미 100만 가입자 확보 [브리핑] 넷플릭스의 재생 속도 조절 기능 도입 검토에 영상 제작 업계 반발 [브리핑] 디즈니+, 인지도 및 구독 의향 측면에서 HBO Max/애플TV/Peacock 대비 앞서 [브리핑]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앱에서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 기능 테스트 [코멘트] 프로야구, 유튜브 통한 시범경기 자체방송 인기몰이...미디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입증 [브리핑] 유튜브, 내셔널지오그래픽 공동 제작 VR 영상 공개 [코멘트]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최초 20억뷰 돌파...접근성 강화로 미디어 콘텐츠의 수명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