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유튜브의 오리지널의 콘텐츠의 서비스 방식을 광고 기반의 무료 모델로 전환할 것이라고 외신들이 보도. Tag #구글 #오리지널 #가입형 #구독형 #subscription #광고기반 #무료모델 #프리미엄 #유튜브프리미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美 NBCU, 2020년 4월 자체 OTT 서비스 런칭 계획 공개 [브리핑]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로 스포티파이와 팟캐스트 정면승부設 등장 [브리핑] 디즈니, 계열PP 자체 OTT 서비스 중단 및 오리지널 콘텐츠 Hulu 이관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19년 6월호 [리포트] 팟캐스트, 시장 급성장하며 주류 미디어로 부상...최근 동향 및 향후 전망 [브리핑] 스포츠 전문 OTT ‘fuboTV’, 광고 기반 무료 채널 런칭 추진 [브리핑] 유튜브,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광고 기반으로 무료 제공 [브리핑] 스포티파이, 무료 가입자 대상 인터렉티브 음성 광고 테스트 [브리핑] 넷플릭스, 콘텐츠 시청 데이터 공개 방침으로 선회 [브리핑]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개 제작 중단 [코멘트] 통신사, 넷플릭스 인기몰이에 고민 가중...방송과 브로드밴드 사업이 동시에 영향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