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시장조사업체인 ‘뉴주(Newzoo)’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서는 가상현실(VR)보다 증강현실(AR)이 몰입도를 높이는 핵심 기술로 활용되고 있다고 분석함. Tag #Newzoo #게임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ARKit #ARCor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구글, 증강현실 집중 위해 IMAX와의 가상현실 카메라 개발 중단 [브리핑] 오큘러스, 차기 VR 헤드셋 출시 임박說 등장 [브리핑] 중국 가상현실 시장, 2020년 900억 위안으로 성장 전망 [브리핑] 모질라, VR 헤드셋 위한 브라우저 ‘Firefox Reality’ 출시 [브리핑] 월마트, 직원 교육 위해 VR 헤드셋 대량구매 페이스북, VR 라인업 강화 ...’오큘러스 퀘스트’ 공개 [코멘트] 차이나모바일-화웨이, 5G 기반 8K VR 생중계 시연...킬러앱 1순위 ‘동영상’의 수익모델 발굴은 과제 [브리핑] GSMA, 클라우드 기반 AR, VR 확산 위한 협의체 출범 [브리핑] VR 헤드셋, 3분기 판매량 전년 대비 8.3% 성장 [브리핑] 유튜브, 내셔널지오그래픽 공동 제작 VR 영상 공개 [브리핑] 美 스타트업, 콘텐츠 연동 후각 자극형 VR 마스크 출시 [리포트] 자율주행차, ‘제4 스크린’으로 진화…주요 업체 동향과 시사점 [브리핑] 삼성, 커브드 OLED 적용 VR 헤드셋 디자인 특허 출원 [브리핑] 美 월마트, 드림웍스 협력해 커머스 연계 VR 체험시설 오픈 [코멘트] SKT-KT, 5G 기반 가상현실 게임 라인업 공개…대중적 성공 가능성은 높지 않아 [브리핑] 페이스북, 기업 전용 VR 헤드셋 개발 박차 [브리핑] 美 CNN, ‘Magic Leap’ 헤드셋 전용 증강현실 앱 공개 [코멘트] LGU+, 5G 가입자에게 VR단말 제공 검토...몰입형 콘텐츠의 제로레이팅 적용 가능성도 관심사 [브리핑] 소니, 무선 VR 헤드셋 특허 출원 [브리핑] 퀄컴, 독립형 무선 방식 신형 VR 헤드셋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