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의 4분기 매출은 1천억 위안을 넘어섰지만, 연간성장률은 41%로 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 Tag #알리바바 실적 #알리바바 성과 #알리바바 매출 #알리바바 성장률 #알리바바 MAU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18.1Q 실적] 알리바바, 커머스-클라우드 호조로 1분기 매출 61% 증가 [코멘트] 알리바바, 스마트홈 사업 위해 써드파티 제조사 협력 강화…스마트 스피커 연계 제품군 확대 [코멘트] 알리바바, 자체 스마트 스피커 판매량 300만대 돌파...미국 외 지역에서도 시장 확대 본격화 [’18.2Q 실적] 알리바바, 이커머스-클라우드 호조로 어닝서프라이즈 달성 [리포트] 알리바바,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 런칭 …동향과 전망 [코멘트] 알리바바, 자율주행 위한 '스마트 도로' 개발 추진...'스마트 시티' 핵심요소 선점 시도 [코멘트] 알리바바, 항저우에서 AI 기반 교통신호 제어 협력...스마트시티에서 '모빌리티' 중요성 커져 [브리핑] 中 스마트 스피커 시장, 알리바바-샤오미-바이두 삼파전 본격화 ['18.3Q 실적] 알리바바, 업계 예상 못미친 매출 기록…4분기도 낙관 못해 [브리핑] 中 알리페이, 광군제 기간 생체인식 지불비중 60%로 증가 [브리핑] 中 알리바바, AI-로봇 적용한 스마트호텔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