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시장을 개척한 미국 고프로(GoPro)는 2014년 상장 당시 3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나 가성비 높은 중국 제조사들과의 경쟁으로 경영난에 빠지면서 현재 시장가치는 약 7억달러로 평가받고 있음. 그리고 고프로가 중국 샤오미에 매각될 수 있다고 외신들이 보도. Tag #중국 제조사 #액션캠 #고프로 #GoPro #샤오미 #인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액션캠 업체 GoPro, HW 벗어난 동영상 강화...프로슈머 중심 콘텐츠 유통 플랫폼 시도 [코멘트] HTC, 스마트워치 이어 액션캠 시장에 도전장 ...웨어러블 단말 통해 반전 모색 [코멘트] 액션캠 GoPro, 미디어사업 강화위해 전문가 영입...경쟁심화로 HW 중심 전략에서 탈피 [브리핑] 액션캠 업체 GoPro, 초소형 모델 가격 인하 단행 [브리핑] 실시간 스트리밍 Periscope, 액션캠 GoPro 활용 생중계 서비스 런칭 [브리핑] 액션캠 GoPro, 부진한 실적으로 CFO 교체 발표 [브리핑] 액션캠 고프로, 차기 단말서 음성인식 기능 지원說 [코멘트] 액션캠 '고프로' CEO, "매각 가능성 열려있다"...단말 다양화와 서비스 통합전략도 결국 실패 [브리핑] 액션캠 고프로, 연말 특수 놓치며 4분기 매출 37% 감소 [코멘트] 액션캠 ‘고프로’, 써드파티에 카메라 기술 제공...완제품에서 기술 라이선스로 사업 방향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