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가정용 오디오 시장 경쟁이 아마존과 구글, 애플의 신제품 출시로 인해 급격하게 심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가운데 스피커 업체 소노스(Sonos)의 Patrick Spence CEO는 현재의 상황을 IT 대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로 본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2월3일(현지시간) 9to5 Mac이 보도. Spence CEO는 Re/code의 ‘Too Embarrassed to Ask’ 팟캐스트 방송에서 소노스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소니나 보스와 같은 업체들과 경쟁하며 시장에 도전했다고 설명. 그리고 그는 이제 소노스가 애플, 구글, 아마존과 경쟁할 수 있게 된 것이 지난 10년 동안 스피커 시장을 뒤흔든(disrupt) 것에 대한 ‘보상(reward)’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