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아시아나항공, 고객 응대 위한 챗봇 서비스 런칭...개발 인프라와 유통채널 경쟁도 치열
[코멘트] 아시아나항공, 고객 응대 위한 챗봇 서비스 런칭...개발 인프라와 유통채널 경쟁도 치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MS의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고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 이 챗봇 서비스는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AI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 봇 프레임워크, 애저 서치, 다큐멘트 DB 등 AI 개발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이 도입되었는데, 아시아나항공의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맡고 있는 아시아나IDT와 함께 개발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