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트위터, 모바일앱 설치형 광고 도입...기존 광고상품 한계 벗어나 추가 광고주 확보 노려
[코멘트] 트위터, 모바일앱 설치형 광고 도입...기존 광고상품 한계 벗어나 추가 광고주 확보 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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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가 모바일앱 다운로드 광고(mobile-app install ads) 상품을 정식 발표했다고 6월30일(현지시간) WSJ이 보도. 해당 광고는 유저의 뉴스피드 상에 표시되며,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 이미 트위터는 몇 달 전부터 유저들에게 Square나 Spotify와 같은 모바일앱, 또는 'Heroes of Dragon Age'나 'Real Racing 3'를 비롯한 모바일게임의 다운로드를 권하는 방식으로 해당 광고 상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해 왔음. 트위터는 관련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고 밝힘.트위터는 앱 설치 광고를 위해 카드(Card) 기술을 활용. 카드는 광고주들이 사용자들이 특정 행위를 할 수 있는 버튼을 트윗에 포함시킬 수 있는 확장형 트윗. 이에 따라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앱스토어로 바로 이동하고,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트위터 앱으로 다시 되돌아오게 됨.한편, 페이스북도 2012년 말 다운로드 광고를 런칭한 이후 모바일 광고 매출이 급증한 바 있다고 WSJ은 덧붙임. 지난 1분기 페이스북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광고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9%에 달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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