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트위터, 음악 소셜분석 사업 시동…자체 음악앱 실패후 B2B 서비스로 재기 노려
[코멘트] 트위터, 음악 소셜분석 사업 시동…자체 음악앱 실패후 B2B 서비스로 재기 노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가 음악 관련 소셜 분석 서비스를 위해 소셜 음악 분석업체 300 Entertainment와 전격 제휴했다고 TheNextWeb 등 외신을 인용해 아이뉴스24가 2월3일 보도. 외신에 따르면 양사의 음악 소셜 분석 사업은 트위터가 음악 소셜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면 300 Entertainment가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됨. 300 Entertainment는 Warner Music Group 대표였던 Lyor Cohen이 창립한 업체로 트위터 등 SNS 상에서 아티스트 영향력을 분석하는 음악 전문 소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즉, 트위터의 데이터를 토대로 신곡 출시후 반응이나 트위터 이용자 중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을 찾아줌. 이 데이터를 토대로 신곡을 좀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해 준다고 외신들이 전함. 한편, 트위터는 이번 제휴로 음악 분야에도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