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게 ‘인터넷 제왕’이라는 수식어는 이제 옛말이 되어가고 있다. 인터넷 기반의 가상상품과 광고 판매가 주였던 초기 BM에서 벗어나 하드웨어(모토로라 인수), MVNO, TV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손을 뻗치며 태생적 정체성과 그에 따른 한계를 스스로 파괴하고 있기 때문이다. Tag #구글 소매 #Google Retail #구글 커머스 #구글 유통사업 #Chrome Zone #AndroidLand #구글 배송서비스 #구글 아마존 #소매유통 #모바일 유통시장 #eCommer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Nexus One의 온라인 직접유통 방식, 유럽서는 제동...이통사 통해서만 판매 가능 구글, Nexus One 직접유통 결국 포기...온라인스토어는 쇼윈도우 역할로 남을 전망 스마트폰 시대, 유통채널에도 변화 조짐…이통사 대리점보다 소매유통점 선호도 갈수록 높아져 단말메이커들, 이통사 독립형 직판 유통체제 구축 시도 잇따라…배경과 전망 구글, QR코드 버리고 NFC에 올인 움직임...모바일 결제와 광고 사업에 박차 스마트폰 시대 들어서며 불붙는 CS 경쟁, 통신대리점이 진화한다…최근 동향과 전망 구글, 개방형 모바일결제 플랫폼 ‘Wallet’ 발표…의미와 전망 애플스토어 10주년, 고객접점 유형자산의 브랜드화 방향성 제시…성공요인과 시사점 NFC 기반 Google Wallet, 정식버전 런칭...넥서스S 단말유저부터 OTA 형태로 제공 구글, 日 유통업체와 손잡고 지역기반 쇼핑 서비스 시험...로컬 콘텐츠를 직접 생산해 제공 소셜커머스 Groupon, 자체 물품판매 사업에 진출..."소매유통 업계에 선전포고" 태블릿, 이통사 대리점 유통비율 13%에 그쳐...일반 유통점과 제조사 직영점이 더 높아 소매 업계, 모바일결제 도입에 아직은 회의적...실제 수익성 여부가 불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