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SNS인 Friendster가 아직 참신했을 당시에는 ‘6단계 분리 이론(six degrees of separation)’이 유효했으나, 오늘날 Facebook을 통해 사람들이 보다 가깝게 연결됨으로써 이 이론의 유의성이 사라짐. Tag #facebook #페이스북 #네트워크 #SNS #소셜네트워크 #사회적 관계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아이모드 신화에 발목 잡힌 日 도코모…‘종합 서비스사업자’로 변신 선언하며 돌파구 모색중 페이스북, Groupon과 Frousquare에 맞대응 포기하나...소셜커머스 접고 LBS는 반쯤 폐쇄 美 SNS 성장세, 젊은 여성 및 중장년 모바일 유저 영향력 커 美 게임퍼블리셔 EA, 소셜게임으로 Zynga 위협...런칭 한달만에 액티브유저 3,600만명 포스트 PC 맞아 MS가 던진 승부수, 윈도우8 중심의 통합 플랫폼…동향과 전망 윈도우8, Windows Live와 통합…클라우드 기반 동기화, 계정관리, 주소록 기능 강화 페이스북의 소셜커머스 사업철수, ‘SNS 버블’의 경고인가? …배경과 시사점 익명 기반 소셜앱 PostSecret, 애플 AppStore에서 인기몰이...사적고민 공유욕구 반영 Google+, 모바일앱 기능 대폭 강화....아이폰 버전도 업그레이드 SK컴즈의 싸이월드 글로벌화 재시도…의미와 가능성 트위터, "우리는 소셜네트워크가 아닌 정보네트워크"...iOS 5 수요에도 대비 페이스북, 향후 2년 이내 모바일플랫폼 업체로의 변신 선언...iOS용 앱도 공개 페이스북, eBay와 커머스 분야에서 제휴 강화...Facebook Credits이 연결고리 모바일의 소셜화 추세, 단말과 망보다 서비스를 더 중시...페이스북용 선불 SIM카드 등장 Facebook이 위협하는 애플의 미디어 BM..."독자 SNS보다 기존 생태계 편승해야" 하루 유저 6천만의 SNG 'Zynga', 자체 게임플랫폼 발표...페이스북에서 독립하나 미디어의 소셜소비 확산과 명암..."CP들의 Facebook 끌어안기, 자충수 될 수도" 전세계 소셜광고 매출 현황과 전망 (2009~2013) 해외 이통사들, 자체 모바일광고 사업 강화하며 구글 등에 도전장…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소셜 타겟팅(social targeting), SNS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배경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