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의 음악서비스 시장을 둘러싼 전쟁이 플랫폼업체들의 가세로 본격화 될 조짐이다. Tag #클라우드 음악 #온라인 음악 #음악 BM #음악 스트리밍 #애플 클라우드 #iTunes Match #Google Music #Amazon Cloud Drive #퍼스널 클라우드 #음악 SNS #Goog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컨슈머 영역으로 확대중…파급효과와 과제 온라인 음악 시장, 메이저 플랫폼 업체들의 참여로 환골탈태中…최근동향과 시사점 소니, 이번엔 미디어 플랫폼 Qriocity 런칭..애플 iTunes 킬러로 포지셔닝해 가정시장 겨냥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스마트폰 확산에 힘입어 향후 5년간 급성장…애플의 입지 흔들릴 수도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확대에 박차...Netflix-애플-구글과 대립각 클라우드 기반 음악, 아마존의 가격파괴 전략에 선발업체들 휘청...음반업체들의 결정이 열쇠 아마존, 미디어 콘텐츠로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진출...배경과 전망 아마존, 디지털미디어 시장에서 선두주자(Alpha Dog)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들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 아마존-구글-애플 3파전 본격화... 음반사와 라이선스 협상이 관건 소니, 클라우드 기반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확대...PSP와 스마트폰간 통합인증 지원 애플, 클라우드 서비스 준비 착착...라이센스 계약체결, 특허출원, 데이터센터 증설 등 클라우드기반 콘텐츠 유통, 대세적 흐름되나...CP측과 라이센스 유권해석 놓고 갈등 심화 Facebook, 클라우드 음악 스트리밍 업체 Spotify와 제휴...뉴스피드에 전용 아이콘 표시 구글, 클라우드음악 라이선스 취득에 1억달러 제시說...BM 불투명해 협상은 결렬 클라우드 음악, 'No File' 개념 못살리면 빛좋은 개살구...Gmail 쇼크 상기 필요 베일 벗은 애플의 클라우드 음악 ‘iTunes Match’…의미와 전망 Napster 인수한 美 유통업체 BestBuy, 클라우드 기반 음악 스트리밍 사업 진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붐, 망과부하 문제로 비화되며 망중립성의 새로운 변수로 부상…동향과 전망 애플의 '단말+콘텐츠' 전략, 클라우드 시대에도 통할까?...OS와 에코시스템 장벽 낮아지고 있어 개화하는 클라우드 음악서비스…사업자별 동향과 전망 아마존, 퍼스널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강화...무제한 음악스토리지와 iPad용 Cloud Player 런칭 콘텐츠, 소유 아닌 접속 BM으로 패러다임 변화중...클라우드와 연계하면 Telco에도 기회 많아 ‘iTunes match’ 출시의 의미…애플이 제시하는 클라우드 시대의 음악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