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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는 소비자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수단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유명 기업들은 소셜미디어에 자리를 잡고 정기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이벤트를 벌이는 것이 사업관행이 되기 시작했다. 그 다음 단계는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이 창출한 대화, 포스트, 코멘트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들을 적절히 세분화(segment)하는 것이었다. 이는 결국 소셜미디어가 대중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과 컨슈머 간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제 각 기업들에게 소셜데이터를 정확히 해석하는 것은 현재의 고객을 이해하는 것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기 위한 의미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