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음악서비스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가입형 음악서비스 시장이 향후 수년 동안 성장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Gartner가 전망함. Tag #음악서비스 BM #가입형 음악서비스 #온라인 음악 #모바일 음악 #스마트폰 음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음악, 다양한 BM 등장하며 경합…英 Orange, 선불제와 연계한 무료 스트리밍 제공 광고기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클라우드 기반 음악서비스 속속 등장, 애플의 아성 위협…스트리밍방식이 소비행태를 바꾼다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컨슈머 영역으로 확대중…파급효과와 과제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스마트폰 확산에 힘입어 향후 5년간 급성장…애플의 입지 흔들릴 수도 클라우드 기반 음악, 아마존의 가격파괴 전략에 선발업체들 휘청...음반업체들의 결정이 열쇠 클라우드기반 콘텐츠 유통, 대세적 흐름되나...CP측과 라이센스 유권해석 놓고 갈등 심화 베일 벗은 애플의 클라우드 음악 ‘iTunes Match’…의미와 전망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붐, 망과부하 문제로 비화되며 망중립성의 새로운 변수로 부상…동향과 전망 개화하는 클라우드 음악서비스…사업자별 동향과 전망 아마존, 퍼스널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강화...무제한 음악스토리지와 iPad용 Cloud Player 런칭 콘텐츠, 소유 아닌 접속 BM으로 패러다임 변화중...클라우드와 연계하면 Telco에도 기회 많아 애플, 클라우드 기반 음악서비스 iTunes Match 출시…연간 24.99달러에 제공 구글 뮤직, 드디어 정식 런칭...Google+와 연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의 공유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