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들의 경쟁에 새로운 변화가 일고 있음. 고객들의 선택영역이 네트워크보다 단말,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중심으로 변모함에 따라 이통사들의 고객 서비스 접근법 또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인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임. Tag #Telco #고객서비스 #CRM #Satisfaction as a Service #고객서비스 #마케팅 자동화 #Astadia #이통사 클라우드 #churn #OSS #BSS #콜센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컨버전스 시대, 비논리적 성향 보이는 유저의 행태…구글보다 Telco에게 더 많은 기회 美 Telco들, 대고객 서비스 강화 경쟁 치열…전용포털 오픈, 가전기기 수리업에도 진출 고객이 직접 고객경험을 만들어 가는 시대, 통신업계도 적응해야…Web2.0과 iPhone 등이 주요 동인 서비스상품은 번들, 고객서비스는 언번들…CRM의 중요성 더 커져 Salesforce, 대고객 업무도 클라우드 상의 지식기반으로 제공…월995달러 ‘Service Cloud’ 개시 통신업계의 인식변화…“대고객 서비스는 이제 비용요소 아닌 차별화 요소” 통신사업자들의 고민, 젊은 고객층의 유선이탈 추세 가속화…스스로 ‘Social Telco’ 되어야 4G 도입에 따른 현실적 과제들, 기술 자체보다는 BM이 중요…OSS/BSS에도 주목해야 이통사들, SNS 파트너가 필요한 이유…Google Wave식 커뮤니케이션 행태변화 수용해야 KT의 트위터 끌어안기, 태동하는 ‘소셜 CRM’ …국내외 동향과 전망 세그먼트 마케팅 시대 종언...이통사들, Contextual Marketing으로 이용률 높혀야 대기업의 40%, 향후 5년내 기존 콜센터를 소셜 CRM나 P2P 협업 툴로 전환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