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및 보안솔루션 업체 Oracle이 “모바일 트렌드: 모바일 쇼핑 및 서비스 제공업체 소비자 전망”에 관한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함. Tag #모바일 서비스 #오라클 #모바일 트렌드 #유통채널 #연령대 #개인화 #이통사 포털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Commerce 시장규모, 올 한해 16억달러 넘어서…스마트폰과 쇼핑몰 모바일화가 동인 앱스토어, 이통사에겐 기존 포털의 연장선...Verizon처럼 기능 추가를 통해 대응 예상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위기보다 기회…직접과금, 콘텐츠호환성과 검색기능은 필수 보다폰, 무선인터넷 전략 전면수정…결제플랫폼-SNS 결합에 초점 맞춘 ‘Vodafone 360’ 런칭 日 모바일 쇼핑 이용동향, 64%가 이용 경험…검색 기능 등의 개선이 필요 英 보다폰의 무선인터넷 전략 'Vodafone 360', 출발은 일단 순조… 타 앱스토어와 조화가 과제 단말 구매결정 요인,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중요성 커져…이통사 포털 영향력은 크게 감소 "모바일 유저들, 이통사보다 써드파티의 개인화 서비스를 더 선호"…Nielson 조사 美 모바일 쇼핑, 전년 대비 두배 성장해 24억달러 규모로 성장 日 도코모, 개인화 서비스 'i콘쉘' 기능 재강화...메모와 스케줄러 내용을 토대로 적합도 높여 '개인화 에이전트(agent)'로 발전하는 모바일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동향과 시사점 지불결제, 구글-애플도 정복하기 어려운 이유...고객관리, 보안리스크, 생태계 유지가 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