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아이폰 대항마 자격?…양적측면 Yes, 질적측면 No
갤럭시S, 아이폰 대항마 자격?…양적측면 Yes, 질적측면 N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S, 아이폰 대항마 자격?…양적측면 Yes, 질적측면 No갤럭시S가 출시되자마자 6월4주 국내 휴대폰 판매량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초반 돌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초반 돌풍에 힘입어 갤럭시S는 “iPhone 대항마”, “iPhone 킬러”로 불리우면서 국내 휴대폰 시장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과연 갤럭시S가 iPhone 대항마로서 자격이 충분할까? 시장조사업체 ATLAS(대표 박종봉, www.arg.co.kr)가 발간하는 주간 휴대폰 유통채널 전문지 『GetTone(개통)』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iPhone 3GS와의 판매량 비교분석을 통해 가능성을 타진해 보았다.- 양적 측면에서는 ‘Yes’… 1주일 10만대 판매, 6월 판매량 1위- 질적 측면에서는 ‘No’…젊은층 가입율과 Churn 효과에서 미흡- iPhone 대항마 ? …아직은 ‘판단 유보’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