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가 자사 VoIP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HDTV가 파나소닉과 LG전자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1월 5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TV를 통해서도 Skype의 음성통화와 영상회의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Tag #Skype TV #커뮤니케이션 TV #CommInfoTainment #Skype HDTV #Skype 화상회의 #Skype 파나소닉 #Skype LG전자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K텔레콤, 미디어 사업자로의 포지셔닝과 유선 Last-mile의 가치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KT그룹, '메가TV 커뮤니케이션' 런칭으로 TV+통신 컨버전스 시동…케이블과 위성TV와의 차별화에 히든카드 될 수도 TV의 소셜화, IPTV에도 Facebook과 Twitter의 유저경험 제공해야…가입형 비즈모델에 매우 중요 Skype의 매출·이용자수 추이 (2005.4분기~2008) 모바일로 빠르게 옮겨가는 VoIP, 주목받는 Skype와 구글의 행보…이통사들의 대응방안 Skype와 DT의 갈등 사례로 본 음성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상호접속 모델 변화의 계기될 수도 EU, 이통사의 모바일VoIP 차단행위를 법적조치할 ‘구속력 있는 가이드라인’ 준비중 eBay, 내년 상반기 Skype 분사후 IPO 추진…본업과 시너지 효과 없다고 판단 Skype의 모바일 서비스 현황 통신업계 메인스트림으로 자리매김한 인터넷전화, 저렴한 음성통화 넘어서 애플리케이션간 융합과 연계 촉진하는 역할로 변모 eBay와의 '불편한 동거'를 끝내는 Skype, 분사 추진배경과 변신을 위한 향후 행보 전망 불가 방침에서 선회해 모바일 VoIP 끌어안기에 나선 유럽 메이저 이통사들, 배경과 의미…국내에서는 KT의 WiBro 전략과 MVNO가 주요변수 티핑포인트에 접어든 VoIP, 모바일 VoIP로 확산될 것인가 양방향서비스 강화에 나선 국내 IPTV… IPTV 2.0의 의미와 향후 과제 국내 Telco들, Three-Screen 서비스 전략 가시화…콘텐츠 보다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에 초점 두어야 홈엔터테인먼트 허브로 변모해 가는 게임콘솔, 향후 디지털홈 주도권 경쟁에서 캐스팅보터로서의 역할 기대…최근 동향과 전망 VoIP 플레이어들, 모바일과 기업시장 공략에 나서며 Telco와 재충돌 태세…최근 동향과 전망 존폐위기에 봉착한 Skype, 기술특허 상실 위기…유사기술 보유업체 Gizmo5 인수 추진중 플래시 위젯형 유료 VoIP 애플리케이션 등장, SNS 유저간 직접통화도 지원…美 TringME 모바일 VoIP, 4년후 유저수 3억명 육박…5GB 데이터 정액요금제로 2만분 이상 통화 가능 Skype, 법인시장 공략 위해 플랫폼 개방작업 진행중…“이통사들의 VoIP 허용 움직임에 환영” 지상파방송사와 인터넷방송간 제휴, 폭발적 호응…좁아지고 있는 IPTV 입지와 활로모색의 방향성 Skype의 경쟁사 VoxOX, 월2.45달러에 전세계 대상 무제한 UC 서비스 제공 mVoIP에 전향적 자세로 선회하는 KT, 와이파이와 와이브로에는 허용하되 3G에는 불허…배경과 의미 VoIP 경쟁, SIP 기반으로 확대…Skype도 기업용서비스 런칭하며 구글보이스와 경합 태세 美 케이블사들, 신정장 사업으로 중소기업용 VoIP를 지목…구글과 Skype 등이 경쟁자 이통사가 VoIP 사업자를 인수…스페인 O2, 2억700만달러에 Jajah 현금인수 공식 발표 VoIP 업계에 인수합병 러시, 글로벌 경쟁시대 돌입 예고…Skype 인수할 Telco에 관심 집중 Skype와 Avaya 손잡는다…VoIP 사업, 개인과 기업 시장통합 탄력 받을 듯 전세계 VoIP 시장, 인수합병으로 지각변동 빨라져…도매와 소매 시장으로 재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