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Telco들은 점차 소매업체와 같이 행동하기 시작해야 함을 깨달아 가고 있다. 그렇지만 이 같은 근본적인 변화를 어떻게 이루어야 하는가? 또한 시장은 Telco들이 고객들에게 좀더 효율적으로 다가가려는 노력을 도와줄 만한 상태인가? Tag #Telco2.0 #Telco BM #콘텐츠 소유 #소매업체 마인드세트 #retaiel mindset #contents aggregator #contents packager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이통사의 미디어 기업 변신, “음반업계의 교훈…독립개발자를 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유럽 음악콘텐츠 사업 놓고 Nokia와 Apple간의 신경전, 영국 시장부터 시작 Telco들, 새로운 유형의 경쟁에 대처하려면 광고모델과 ‘작지만 특별한’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야 비통신 사업자의 New BM에 대응하려는 Telco들의 신사업, 80%는 실패할 것 Telco 경영진, BM 전환의 시급성은 인정하면서도 실천의 우선순위와 방법에는 느긋…IBM 설문조사 광고 삽입 VoD, 시장 잠재력 크다…Telco 중에서는 AT&T가 선행 통신+광고’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무선산업, 이젠 네트워크 보다 서비스가 중요…단말의 다양화와 망개방은 필연적 추세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美 이통사들, 잇따른 망개방 의사 표명의 진의성…자발적 의지 or 규제 회피용 ? Nokia도 이통업계 개방 요구…"담배연기 자욱한 밀실 같은 구조, 수요 따라잡지 못해" 이통업계의 黑船, iPhone과 Android의 등장… 단말 플랫폼의 新 경쟁시대를 예고 무선망 개방과 정액제 확산 추세, 이통사는 ‘Service Enabler’ 역할에 주목해야…Analysys 단말 벤더의 Value Chain 확장 경쟁과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 Telco2.0 비즈모델의 특징 3가지…저비용 구조, 소량 다품종, 소규모 가입자 기반 컨버전스 시대, Telco의 역할 변화 3가지…‘이용경험의 촉매자(Experience Enabler)’ 되어야 美 Verizon의 망개방 프로그램 ‘ODI’, 뚜껑 열어보니 실망…인증제품은 주로 M2M형 단말 무선브로드밴드, 유연성과 요금경쟁력에서 조만간 DSL 앞질러…소매 보다 도매사업에서 기회 찾아야 美 이통사들의 망개방 선언, 1년이 지났지만 성과는 지지부진…향후도 상당기간 기대는 힘들듯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급부상, 모바일 시장에서 힘의 균형점을 옮긴다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과 웹애플리케이션의 연계 본격화…mixi, DeNA, 니코니코 동영상 등 美 이통사들이 기대하는 차기 성장 모멘텀…“통신모뎀 내장 Emerging Devices 대상의 접속서비스”